반응형

2017/0523

종로돼지갈비 종로3가 고기집 별난갈비, 갈비 무한리필 오지구요~! 종로돼지갈비 종로3가 고기집 별난갈비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제가 가르치는 고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에서 동아리대회를 마친 다음날, 그간 고생한 집행부 아이들에게 갈비 배터지게 먹여주겠다며 데리고 간 종로3가. 별난갈비 종로점입니다. 20일에 다녀갔던 단체 예약 표가 가득. 이따 안을 보시면 알겠지만 60명이 한번에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기도 합니다. 홀의 모습입니다. 일요일 점심이라 한산할 것이라 예상하고 갔는데 예상을 깨고 꽤나 많은 손님들이 벌써부터 고기를 열심히 굽고 계시네요. 여기가 위에서 언급했던 단체 손님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손님이 가득할 때는 이곳들도 앉으시겠죠? 여기가 60명까지 들어갈 수 있는 공간입니다. 별난갈비 종로점의 내부를 한번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한번 ..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북 2017. 5. 31.
2017년 5월 네번째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i n v i t a t i o n2017년 5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남은 초대장 수 : 05/05)반드시 내용을 읽어주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잘 읽지 않으시고 무조건 댓글을 달아주셔서 초대장이 거의 나가지 않습니다.) 티스토리에 블로그 개설을 희망하시는 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음, 네이버 등에 비해 좀 더 개성있는 자신만의 설치형 블로그를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 해드려요. 아시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존 사용자의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됩니다. 원하시는 분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와 E-mail 주소, 예전 블로그 주소 등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초대장을 받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도.. 일상생활/어바웃 토털로그 2017. 5. 30.
두산 베어스 응원가 '승리의 두산' 오늘 오랜만에 직관을 다녀왔습니다. 어쩌다보니 작년에 비해 직관을 많이 가질 못하네요. 마침 아이돌그룹인 엑소의 콘서트가 주경기장에서 있어서 종합운동장역은 그야말로 혼돈의 카오스...ㅎㅎ 어제 과음을 한터라 오늘은 맥주도 안마시고 얌전히 콜라 마시면서 경기를 관람했는데, KT 위즈를 상대로 9-5로 승리하면서 위닝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시즌 초반 부진을 면치 못하다가 슬금슬금 올라와서 현재는 3위를 달리고 있네요. 오늘 승리를 기념하면서 두산베어스 응원가 하나 올립니다. 오늘 올리는 응원가는 승리의 두산. 1회초 원정팀의 공격이 끝나고 1회말 두산베어스의 공격이 시작되기 전에 영상과 함께 재생되는 응원가입니다. '짝짝 짝짝짝 짝짝짝짝 두산!' 이 부분이 포인트죠. 아, 팬들이 '두산! 두산승리!' 외치..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2017. 5. 28.
육군 동성애자 군인 처벌 사태, 이성애자는 징계, 동성애자는 형사처벌? 얼마 전부터 육군 내 동성애 군인 색출 및 처벌에 대한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제는 장준규 육군참모총장이 해외 출장을 마치고 귀국하는 시간에 맞춰 인천국제공항에서 시민단체 '성소수자 차별반대 무지개행동' 활동가와 시민 10여명이 기습시위를 열었는데, 경호원과 활동가, 취재진이 엉키면서 몸싸움이 일어나기도 했죠. 그 과정에서 장준규 총장이 인터넷언론 '뉴스타파' 피디의 손목을 꺾고 질문을 제지하고, 또 다른 취재기자를 손으로 밀쳐내 기자의 카메라가 망가지기도 하는 일이 발생했구요. 육군 내에서 벌어진 '동성애 사냥' 논란은 육군 중앙수사단(이하 중수단)이 지난 2월과 3월에 걸쳐 전 부대를 대상으로 수사를 벌여 육군에 복무 중인 동성애가 군인 40~50명을 특정해 수사하면서 발생했습니다. 이 수사는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5. 27.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청문회 역풍 맞은 경대수 의원, 니 자식만 귀하니? 24일부터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초대 국무총리 후보자인 이낙연 전 전남도지사에 대한 청문회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청문회 시작 전부터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아들의 병역 면제 판정을 두고 논란이 일었습니다. 원래 어깨가 아팠다가 군 입대 전 증상이 심해져 MRI를 촬영했더니 수술을 해야 한다는 판정을 받고 이로 인해 2002년 군 면제가 되었던 아들을 군대에 보내기 위해 병무청장에게 탄원서까지 썼던 사실이 알려졌었습니다. 당시 병무청에서는 "이러한 열의와 가치관이 귀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병무행정은 법령에 의해 집행되는 자유재량 없는 기속행정"이라는 답변을 받은 바 있습니다. "치료를 위해 노력했으나 이듬해 뇌하수체 종양이 발견돼 7시간에 걸친 목숨을 건 수술을 하게 됐고, 뇌 수..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5. 26.
2017년 5월 세번째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i n v i t a t i o n2017년 5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남은 초대장 수 : 05/07)반드시 내용을 읽어주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에 블로그 개설을 희망하시는 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음, 네이버 등에 비해 좀 더 개성있는 자신만의 설치형 블로그를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 해드려요. 아시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존 사용자의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됩니다. 원하시는 분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와 E-mail 주소, 예전 블로그 주소 등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초대장을 받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도 있으니 바로 개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영리 목적의 블로그 개설이 지속적으로.. 일상생활/어바웃 토털로그 2017. 5. 25.
김무성 캐리어 노룩패스(No look pass) 논란, 문재인 대통령과의 차이점 전 음악대학에서 피아노를 전공했습니다. 아무래도 타 대학, 타 전공에 비해 교수님과 조금 더 밀접한 학교생활을 하기 마련인데요. 교수님께서 짐이 많으시면 으레 "교수님, 제가 들겠습니다"라며 거들기 마련이었습니다. 굳이 누가 강제로 시켜서라기보단 어른이, 그것도 나를 가르치시는 교수님께서 무겁게 짐을 들고 계신데 내가 드는 것이 예의라는 생각에서 나온 자발적인 행동이었습니다. 또한 선배들도 쭉 그렇게 해왔고, 나도 그렇게 하고, 후배들도 마찬가지이구요. 때때로 로비에서 밥을 먹다가 한 교수님은 빈손으로, 그 제자는 수많은 짐을 낑낑거리며 들고 지나가는 모습을 보며 흉을 보았던 기억도 나네요. 그런데 당시 딱 2명의 교수님께서는 제자들이 짐 드는 것을 원치 않으셨습니다. 한분은 제 지도교수님. "교수님,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5. 24.
노무현 전 대통령 8주기 추도식, 문재인에 의해 다시 펼쳐질 노무현 정신 오늘은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8주기 입니다. 아직도 기억에 생생하네요. 2009년 5월 23일, 전날 술을 마시고 죽전의 한 찜질방에서 잠을 잤는데 웅성거리는 소리에 깬 제 눈에 보이는 단어는 '노무현 전 대통령 투신 사망'이었습니다. 갑자기 제 뇌 속이 진공상태가 되는 느낌이었죠. 그 길로 봉하마을로 내려가 하염없이 울었던 기억이 납니다. '나라를 나라답게, 사람사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엄수된 오늘 추도식에는 권양숙 여사, 노건호 씨 등 유족을 비롯해 정세균 국회의장, 이해찬 노무현재단 이사장, 이재명 성남시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더불어민주당 추미애·정의당 심상정 대표, 바른정당 주호영·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 박맹우 자유한국당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그리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자랑스러운 .. 내가 밟고 있는 땅/노무현 대통령 2017. 5. 23.
공무원채용신체검사 최악의 전자랜드의원 방문 후기 및 지정병원 안내 올해부터 새로이 강의를 나가게 된 학교에서 공무원채용신체검사를 받아야 된다고 해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습니다. 전국에 걸쳐서 지정된 병원이 꽤 있는데, 마침 집 근처에 병원이 하나 있더군요. 검색에 꽤 많이 노출이 되는 것을 보니 블로그마케팅을 하는 듯 했는데 잘됐다 싶어서 예약을 하고 방문했습니다. 전화상담 친절히 받아주셨구요. 예약을 하고 방문. 전자랜드의원은 용산구에 위치한 전자랜드 건물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눈으로 봤을 때는 지하1층이라 할 수 있는 신관 광장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찾기는 어렵지 않았어요. 안내도 잘 되어 있었고. 전날 오후10시부터 금식하라고 해서 주린 배를 부여잡고 종종걸음으로 병원에 도착. 들어갔는데 뜨악... 여중생 한 반 정도의 인원이 병원을 가득 메우고 있었습니다. 다같.. 일상생활/그렇고 그런 일상 2017. 5. 20.
5·18 광주 민주화운동 기념식, '임을 위한 행진곡' 울려퍼지다 제37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이 오늘 오전 광주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거행되었습니다. '5·18 정신을 계승, 정의가 승리하는 대한민국'이라는 제목으로 치러진 이번 기념식은 1997년 5·18이 정부 기념일로 지정된 이후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졌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참석하였는데요. 광우병 파동 직후인 2008년 단 한 차례 참여한 이명박 전 대통령, 취임 첫해인 2013년 역시 한 차례만 참여한 박근혜 씨로 인해 홀대와 역사 왜곡, 이념 갈등의 상징이 되어버린 5·18이 다시금 제자리를 잡아가는 느낌입니다. 식순에서부터 많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오늘 기념식은 사전공연, 개식, 국민의례, 헌화·분향, 5.18민주화운동 경과보고, 기념사, 기념공연,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5. 18.
구로디지털단지역 맛집 구디역맛집 군산아구찜해물탕, 깔끔하게 매듭짓는 맛! 구로디지털단지역 맛집 구디역맛집 군산아구찜해물탕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일요일 저녁, 롯데 콘서트홀에서 제자의 연주를 보고서 한잔하러 구디역으로 향합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역을 요새는 줄여서 구디역이라고 흔히들 부르더군요. 예~전에 역명이 구로공단역이었던 것도 기억나는데...ㅋㅋㅋ 허허... 나이 인증인가요. 깔깔거리입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역 일대에 2009년 지정된 음식문화 특화거리인데, '깔끔하게 차리고, 깔끔하게 먹자'는 '깔깔운동'에서 이름을 따온 곳입니다. 지방자치단체 음식문화개선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적도 있다고 하죠? 자, 도착했습니다. 군산아구찜해물탕입니다. 일요일 밤 10시 반에 도착한지라 완전 널널할 줄 알고 예약도 안하고 왔었습니다만 이 시간에 2/3..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7. 5. 17.
2017년 5월 두번째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i n v i t a t i o n2017년 5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남은 초대장 수 : 00/01)반드시 내용을 읽어주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에 블로그 개설을 희망하시는 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음, 네이버 등에 비해 좀 더 개성있는 자신만의 설치형 블로그를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 해드려요. 아시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존 사용자의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됩니다. 원하시는 분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와 E-mail 주소, 예전 블로그 주소 등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초대장을 받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도 있으니 바로 개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영리 목적의 블로그 개설이 지속적으로.. 일상생활/어바웃 토털로그 2017. 5. 16.
세월호 비정규직(기간제) 김초원·이지혜 교사, 3년 만에 순직 인정된다 매일 아침 눈을 뜨고나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이 포털사이트 다음에 들어가서 헤드라인에 올라있는 뉴스를 보는 것입니다. 그런데, 요새처럼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뉴스를 보기 위해 자리를 앉았던 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한 10일부터 너무나 많은 것이 변하고 있습니다. 더욱 신기한 일은 제도를 고친 것이 아니고 사람이 한명 바뀌었을 뿐인데 세상이 바뀌고 있다는 점입니다. 오늘은 5월 15일 스승의 날입니다. 5월 15일은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의 탄신일이기도 하죠. 저도 오늘 오케스트라 강의를 위해 방문했다가 학생들로부터 특별한 이벤트를 선물받기도 했는데요. 오늘, 무척이나 의미깊은 일이 있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세월호 참사 당시 사망한 기간제 교사인 故 김초원(26)·이지혜(31)..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5. 15.
조국 민정수석 모친 웅동학원 세금 체납 논란, 회계에 대한 몰이해 10년만의 非검찰 출신 & 법학자 출신, 조국 민정수석비서관 지난 19대 대선에서 당선된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이틀째인 이달 11일 청와대 수석비서관 일부에 대한 인선을 단행했습니다. 이날 인사에는 민정수석비서관도 포함이 됐는데요. 민정수석은 국민의 여론을 파악해 대통령을 보좌하고 대국민 민원을 처리하는 민정업무와 함께 공직기강과 사회기강을 위한 법률문제 처리 업무, 국정원·경찰·검찰·국세청·감사원 등 5대 사정기관의 업무를 총괄해, 검찰과 법무부에 대한 인사검증 권한을 갖는 공직으로 대부분 검찰 출신의 인물들이 임명되어 왔습니다. 유명세를 전국에 걸쳐 떨쳤던 우병우가 바로 민정수석이었죠. 그런데 문재인 정부 초대 민정수석비서관에 임명된 사람은 바로 조국 서울대학교 법학대학원 교수. 노무현 정부의 마지막..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5. 14.
'문재인 정부 인터넷·카카오톡 검열 및 탄압' 카톡의 진실 떨고있는 적폐 세력들, 글 삭제에 나서다 한 지인으로부터 카톡 하나를 받았습니다. 최근 '자칭' 보수층 및 일부 개신교인들 사이에서 돌고 있는 카톡인데요. 해당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긴급 사항입니다. 앞으로 정부는 인터넷글 함부로 못 지우게 대항권 행사한다고 합니다. 지인들께 이 내용을 알려 인터넷과 기타 카톡등 모든 상황을 이번주 안에 점검해서 삭제 정리토록 독려해 주세요. 걸면 걸린답니다. 카톡도 곧 시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빨리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확실히 후달리기는 한가 봅니다.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놈현(노무현)' '문죄인(문재인)의 굉장한 비자금' '문재인은 공산주의자다'라는 글을 게시한 혐의로 신연희 강남구청장이 경찰에 소환되어 조사를 받기도 했었구요. 최근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서도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5. 13.
대한민국 19대 대통령 문재인, 나는 이 나라의 부흥을 다시금 꿈꾼다 22일간의 장미대선, 제19대 대선이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의 승리로 끝난지 이틀이 지났습니다. 어떤 쓰레기 언론에서는 '20년 만에 최저 득표율 승리'라며 평가절하하지만 5자 구도의 대선판에서 41.4%의 지지율로 당선된 것은 누가 뭐래도 완벽한 승리라고 할 것입니다. 상황이 상황인지라 당선 당일 국회 로텐더홀에서 약식으로 단 20분만에 취임식을 마친 제19대 대통령 문재인. 이미 많은 언론들이 보도했다시피 이틀 전과는 너무나도 다른 세상이 대한민국 국민들의 눈 앞에 펼쳐지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셀카를 찍고, 자켓 벗는 것을 도와주려는 청와대 직원에게 상냥히 웃으며 "제 옷은 제가 벗겠다"고 말한 뒤 스스로 옷을 벗고, 사저가 위치한 홍은동 주민이 데리고 나온 갓난 아기를 들어보며 활짝 웃고..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5. 11.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님, 약속대로 정계은퇴하실 차례입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19대 대선에서 21.4%(6,998,342표 득표)의 지지율로 3위에 그치며 패배하였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10일 선대위 해단식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 선거에서 지지하지 않은 국민까지 포용해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해달라고 말함과 동시에 패배했지만 좌절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이번 경험을 대한민국의 변화를 위한 자산으로 쓰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안철수 후보가 아닙니다. 바로 국민의당 대표이자 이번 대선에서 국민의당 선대위원장을 맡은 박지원 대표가 주인공입니다. 박지원 대표는 이날 해단식에서 "100가지 패인을 이야기하지만 모든 책임은 제가 다 지겠다"며 지도부 총사퇴를 제안했습니다. 하지만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박지원 대표는 정계은..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5. 10.
홍준표 장인 영감탱이 발언 논란, 문용식 패륜집단 발언으로 둔갑하다 자기 무시했다며 장인을 26년간 집에 못오게 한 사람이 대한민국 대통령 후보 지난 4일 경상북도 안동에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가 유세를 벌였습니다. 이날 홍준표 후보는 서민 대통령 이미지를 위해 자신의 결혼 이야기를 꺼내들었습니다. 결혼을 앞두고 자신이 흙수저 출신이라 구박을 받았다는 내용이었는데요. 사법고시 3차 최종 합격을 한 뒤 장인에게 "딸은 데리고 갑니다. 고생 안시킵니다. 대신 장인어른은 우리 집에 올 생각하지 마소"라고 말했다는 홍준표 후보. 홍 후보는 "내가 (장인을) 집에 못 오게 했다. 장모만 오게 했다"며 "검사 시절 처가에 드리는 용돈도 장모님한테만 주면서 '이 돈을 영감탱이(장인)와 나눠 쓰면 절대 앞으로 한푼도 안준다'고 얘기했다. 그렇게 26년을 살았다"며 자신의 장인을 '영..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5. 8.

💲 추천 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