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825

최규순 심판 스캔들에 등장한 삼성, 넥센, 기아.. 거짓말 들통난 프로야구 구단 지난 7월초, 두산 베어스의 김승영 전 사장이 최규순 전 심판에게 300만원에 돈을 건넨 사실이 알려지며 'KBO 심판 스캔들' '최규순 스캔들'의 서막이 열렸습니다. 두산 베어스 측이 KBO에 자진신고한 내용에 따르면, 지난 2013년 10월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의 플레이오프 경기를 앞둔 시점에서 다음날 경기 구심을 맡은 최규순 전 심판이 술을 마시다 합의금이 필요할 정도의 사고를 쳤다며 김승영 전 사장에게 돈을 빌려달라고 요구했고, 김승영 전 사장이 이에 300만원을 빌려줬다는 내용이었죠. 당시 이 내용이 알려지며 두산 베어스는 '역시 범죄두' 등의 비아냥을 비롯해 무수한 비난을 받아야 했습니다. 그런데 검찰 수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참고인 조사를 받거나 최규순 전 심판에게 금품을 건넨 정황..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8. 31.
동인천 화평동 세숫대야 냉면 맛집 기와집냉면, 다녀본 곳 중에 제일 낫다 동인천 맛집 / 화평동 맛집 기와집 냉면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오늘은 제 일터 근처의 맛집 소개네요. 제가 강의를 나가고 있는 학교 근처에 있는 1호선 동인천역 뒤편에는 화평동 냉면거리. 그 유명한 세숫대야 냉면의 본고장이죠. 어렸을 때부터 동네 분식집 같은 곳에 세숫대야 냉면 많이 먹었었는데, 여기가 원조라는 건 일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알게 됐죠. 여름만 되면 북적부적한 거리입니다. 건너편에 삼치골목도 있죠? 제가 주로 가는 곳은 기와집냉면. 냉면거리 첫번째 집입니다. 거리를 걸어다니다보면 손님을 잡기 위한 각 업소들의 노력이 상당합니다. 전 이 거리에서 다섯 군데를 가봤는데요. 다 똑같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조금씩 미묘한 차이는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서 한 달 전에 기와집냉면으로 안가고 다른.. 맛있는 내음새/인천 2017. 8. 30.
2017년 8월 세번째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i n v i t a t i o n2017년 8월 세번째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남은 초대장 수 : 05/08)반드시 내용을 읽어주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잘 읽지 않으시고 무조건 댓글을 달아주셔서 초대장이 거의 나가지 않습니다.) 티스토리에 블로그 개설을 희망하시는 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음, 네이버 등에 비해 좀 더 개성있는 자신만의 설치형 블로그를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 해드려요. 아시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존 사용자의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됩니다. 원하시는 분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와 E-mail 주소, 예전 블로그 주소 등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초대장을 받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 일상생활/어바웃 토털로그 2017. 8. 28.
메이웨더 맥그리거, 이종격투기와 복싱 세기의 대결 총정리 및 관전 후기 지금 막 세기의 대결이라고 불리던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와 코너 맥그리거의 복싱 경기가 메이웨더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평소 전 치고 박고 싸우는 걸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권투, 복싱, 이종격투기 등등을 전혀 보지 않았는데요. 이번 매치에 대해 워낙 시끌벅적하고 해서 마침 시간도 있길래 경기를 한번 관전해봤습니다. 이번 경기는 UFC 국내 중계권을 가진 SPOTV NOW를 통해 유료로 오전 8시부터 언더카드와 메인카드 경기 모두 생중계로 시청이 가능했는데요. 워낙 빅매치다보니 KBS 2TV에서도 11시 30분부터 메인이벤트 위주로 중계를 해주었습니다. 단 TV로만 시청할 수 있고 온에어, DMB, myK 등에선 불가능. 그래서 전 KBS 2TV 선택. 27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T-모.. 일상생활/그렇고 그런 일상 2017. 8. 27.
서울3대참치 강남3대참치 참치그라, 참다랑어의 참맛을 이 곳에서! 서울3대참치 / 강남3대참치 참치그라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새로운 학기 시작 준비로 꽤나 바쁜 나날을 보내다가 오랜만에 참치에 한잔 하러 약속을 잡았습니다. 서울3대참치, 좀 더 깊숙히 들어가면 강남3대참치로 명성이 높은 참치그라. 벌써 올해로 창립 11주년을 맞은 참치집입니다. 서울3대참치, 강남3대참치라는 명성이 무색하지 않게 수많은 연예인들의 싸인이 벽면을 한가득. 배우 지진희, 유해진, 노민우, 박지빈, 이세창, 개그맨 남희석, 가수 세븐 외에도 기보배, 이운재, 남의철, 지석훈 등의 스포츠 스타들까지. 다찌에서 참치를 룸으로 들어갈 참치를 준비중이신 실장님. 바깥 쪽에는 다찌와 입식 테이블이 자리하고 있구요. 룸에는 좌식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방마다 안드로이드 충전 케이블이 구비..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7. 8. 25.
[MV] 선미 - 가시나 오늘 소개할 곡은 선미의 신곡 '가시나'입니다. 선미의 컴백 전부터 JYP 소속 원더걸스 출신의 선미와 YG엔터테인먼트의 만남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선미의 이번 싱글 앨범을 프로듀싱한 곳이 바로 원타임 출신의 프로듀서 테디가 YG엔터테인먼트에서 독립해 설립한 더블랙레이블이기 때문이죠. 선미는 2007년 걸그룹 원더걸스로 데뷔했다가 2010년 돌연 탈퇴를 했었습니다. 탈퇴 당시 JYP 측에서는 '선미가 미국 생활이 너무 힘들어 한국에서 대학에 들어간 후 연예활동을 하고 싶어했다'고 밝혔었는데요. 2013년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선미는 당시를 회상하며 "어느 순간부터 무대에 서는 게 행복하지 않았다. 절실한 무언가 없이 무대를 올라갔다 내려왔다. 거의 기계적으로 무대를 오르다 보니 싫었다"고 밝힌바 있습니.. 이것이 나의 인생/즐겨듣고즐겨보고 2017. 8. 24.
문채원 고화질 사진 모음 오늘 소개할 사람은 문채원입니다. 은은한 분위기와 함께 사랑스러움을 가득 담은 매력적인 배우죠. 어느 배역이나 자연스럽게 적응하며 해당 배역의 매력을 한껏 끌어올리는 능력이 특출난 것 같습니다. 송혜교가 자신이 눈여겨 보고 있는 후배 여배우로 문채원을 꼽았다고 하죠? 선화예고를 졸업하고 추계예대 서양화과를 진학하는 등 미술을 했던 문채원은 2007년 SBS 시트콤 '달려라! 고등어'로 데뷔한 이후 영화 '최종병기 활' '오늘의 연애' '그날의 분위기', 드라마 '찬란한 유산' '바람의 화원' '아가씨를 부탁해' '공주의 남자'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 '굿닥터' '크리미널 마인드'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문채원(Moon chae-won/文彩元) 1. 국적/출생지역.. 세상에 많은 것들/Star 2017. 8. 23.
양승조 국회의원·들무새봉사단, 독도 탐방 캠프를 꼭 해경 경비함으로 해야 했나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관한 일을 적는 것이 실로 오래된 것 같습니다. 자신의 지역구인 파주에 대규모 공장을 갖고 있는 LG디스플레이에 지원한 자신의 딸을 들여봐달라고 대표와 통화를 했던 윤후덕 의원이 생각나네요. 그 이후로 더불어민주당(이하 더민주당) 의원에 대한 비판을 크게 했던 적이 없었던 것 같은데, 오늘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됐습니다. 들무새봉사단(회장 신완철)이 진행한 '국민안전 공감 캠프'. 우리 고유의 영토 독도에 대한 일본의 역사적 왜곡의 실상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우리의 영토주권을 침탈하려는 일본의 도발행위를 응징 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해 국제사회에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의 캠프로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의원과 자유한국당 윤상현 의원이 공동대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보건 복지 위원장이 공동대회장을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8. 22.
리암 갤러거 내한 인천공항 현장, 부끄러운 한국팬들의 의식 수준 지난 17일 오후 아시안게임 카운트다운 참석을 위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방문한 소녀시대 멤버 태연이 봉변을 당한 일을 기억하실 겁니다. 갑작스럽게 몰린 인파에 밀려 태연이 바닥에 넘어지고 현지 경호원이 태연을 뒤에서 들어올리면서 멘붕 상태가 되는 등 난장판이었죠. 태연은 자신의 SNS에 당시의 상황에 대해 착잡한 심경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출국 전 인천국제공항에서도 수많은 인파들이 들이미는 카메라에 얼굴을 부딪히는 등 질서라곤 찾아볼 수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한국 네티즌들은 태연에 대한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 관리 소홀을 탓하면서 인도네시아 팬들의 수준이 낮다며 비난을 쏟아냈었죠. 그런데 다른 나라 의식 수준 욕할 일이 아닌 듯 합니다. 한국도 별반 다를 바 없는 의식 수준을 보여주어..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7. 8. 21.
김승희 의원의 철판깔기.. 박근혜 정부 식약처장이 계란 파동에 무슨 염치로.. 세상은 요지경입니다. 정치인들, 특히나 자유한국당(이하 자유당) 소속 의원들의 몰염치는 정말 알아줘야 할 것 같습니다. 박근혜 정부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처장을 지낸 적이 있는 국회의원이 살충제 계란 파동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와 류영진 현 식약처장을 호되게 다그쳤습니다. 그 주인공은 자유당 김승희 의원.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원장을 거쳐 2015년 4월부터 2016년 3월까지 약 1년간 식약처 처장을 지낸 뒤 2016년 제 20대 국회의원으로 정계에 진출한 인물입니다. 지난 16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는 류영진 식약처장이 출석에 업무보고를 했습니다. 당연히 관심이 집중된 것은 현재 전국을 강타하고 있는 살충제 계란 파동. 유럽에서 수입된 계란 외에 국내산 계란에서마저도 피프로닐,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8. 21.
이순진·정경두 합참의장 이·취임식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 "국방개혁은 국민의 명령" 정경두 대장이 제40대 합동참모의장으로 취임했습니다. 함동참모의장 이·취임식에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했는데요. 국군 통수권자인 대통령이 합참의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것은 건군 이래 최초의 사례로, 문재인 대통령의 안보 행보에 대한 무언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20일 오후 합동참모본부 대강당에서는 정경두 신임 합참의장과 이순진 전임 합창의장의 이·취임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위에 언급한대로 합창의장 이·취임식은 그간 국방부 장관의 주관하에 열렸는데요. 대통령 당선 직후 첫 일정으로 임기 시작 1분만에 서대문구 홍은동 자택에서 이순진 당시 합참의장과 전화통화를 하며 우리 군의 대비 태세를 보고 받을 정도로 안보를 중시한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이·취임식에 참석을 하며 육·해·공군 작전을 지휘하는..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8. 20.
'비밀의 숲' 황시목 검사가 생각나는 임은정 검사의 검찰 부당행위 폭로 의정부지방검찰 임은정 검사. 1974년생으로 고려대 법학과 재학 중이던 1998년 사법시험에 합격, 대학 졸업과 사법연수원 수료 뒤 인천지검에서 검찰생활을 시작한 검사로 2007년 3월 광주지검 근무 당시 '도가니 사건(광주 인화학교 사건)'의 공판검사를 맡았었습니다. 2012년 우수 여성 검사로 선정되기도 했죠. 서울중앙지검 공판부에 배치되는 등 승승장구하다가 2012년, 민청학련 사건으로 15년형을 선고받았던 박형규 목사의 재심 공판에서 검찰 상부의 백지구형 지시를 거부하고 무죄를 구형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화제가 되었던 논고를 한번 살펴보시죠. 이 땅을 뜨겁게 사랑해 권력의 채찍에 맞아 가며 시대의 어둠을 헤치고 걸어간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몸을 불살라 그 칠흑 같은 어둠을 밝히고 묵묵히 가시..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8. 19.
소녀시대 태연 자카르타 공항에서 봉변... 과도한 관심은 상처만 될 뿐 소녀시대의 리더인 태연이 공항에서 봉변을 당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아시안게임 카운트다운 참석을 위해 17일 오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방문한 태연. 그런데 태연을 보기 위해 공항에 운집해 있던 인파가 태연이 보이자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아수라장이 되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태연은 결국 바닥에 넘어지고 말았는데요. 갑작스러운 사태에 놀란 경호원이 태연을 일으켜 세운다고 세운 것이 뒤에서 태연을 들어 올렸는데 가뜩이나 놀란 태연은 더더욱 멘붕 상태에 빠지고 말았죠. 그리고 태연은 18일 자신의 SNS에 다음과 같은 글을 올립니다. 자카르타 공항에서 수많은 인파에 몰려 발이 엉키고 몸도 엉켜서 많이 위험한 상황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바닥에 넘어진채로 벌벌떨고 눈물이 멈추지 않았어요. 현지 경호원분이 ..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7. 8. 18.
시노자키 아이(Ai Shinozaki/篠崎愛) 고화질 사진 모음 오늘 소개할 인물은 시노자키 아이입니다. 뭐 많은 분들이 시노자키 아이의 몸매, 베이글 때문에 좋아하시지만(맥심 어워드 '대자연의 선물상'을 수상하기도 했죠) 전 몸매보다는 여자여자한 말투와 목소리, 표정 때문에 좋아합니다(진짜로!). 키도 그렇고.. 제 이상형에 가까운데... 뭐 그렇다구요..ㅎㅎ 시노자키 아이(Ai Shinozaki/篠崎愛) 1. 국적/출생지역- 일본/도쿄도 2. 생년월일- 1992년 2월 26일 3. 신장- 160 4. 바디사이즈- 87(G)-60-88 5. 혈액형- A 6. 직업- 그라비아 모델/가수/배우 7. 소속- shining-will 8. 별명- 아이짱 9. SN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hinopp._.ai- 트위터: https://.. 세상에 많은 것들/Star 2017. 8. 17.
제72주년 광복절, 여전히 건국절을 외치는 친일 민족반역자들 문재인 대통령의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사 "국가에 헌신하면 3대까지 대접받는다는 인식 심겠다" 대한민국이 광복을 맞이한지 72년이 되는 날입니다. 모두들 광복절 잘 보내셨나요? 오늘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강당에서는 제72주년 광복절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후 처음 맞이하는 광복절에서 경축사를 통해 현 상황에 대한 메시지를 내놓았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문 대통령이 경축사 중 언급한 경남 안동의 임청각. 아흔 아홉칸의 대저택인 임청각은 일제강점기 전 가산을 처분하고 만주로 망명하여 신흥무관학교를 세워 무장 독립운동의 기틀을 마련한 석주 이상룡 선생의 본가인데요. 아홉 명의 독립투사를 배출한 것에 대한 보복으로 일제는 임청각을 관통하는 철도를 놓아 임청각을 반 토막 내버렸습니다. 해..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8. 15.
MBC·KBS 등 언론을 장악해온 자유한국당, 악취나는 입을 쳐 닫아라 최근 정치 관련 이슈를 포스팅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박근혜 씨와 자유한국당의 실정으로 인해 대통령직이 공석이 된 이후 인수위원회도 없이 곧바로 출범한 문재인 정부에 대한 나름대로의 허니문 기간이라고나 할까요. 사실 정확히 말하면 이 기간동안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이 협치를 이루면서도 적폐청산에는 제 목소리를 강하게 내길 바라는 마음, 자유한국당(이하 자유당)이 자신들의 과오를 눈꼽만큼이나마 깨닫고 자중을 하길 바라는 마음, 바른정당이 최소한 자유당보다는 나은 보수를 대변하길 바라는 마음, 국민의당이 더이상 안철수 전 대표의 사당(私黨)이 아닌 정상적인 정당이 되길 바라는 마음, 정의당이 좀 더 큰 목소리로 진보층을 대변했으면 하는 마음이 컸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탄생으로 정치권이 재정립되길 바란 것이..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8. 14.
기간제(비정규직) 교사의 정규직화 요구, 임용시험은 싫고 교사는 하고 싶고? 현재 교육계에서는 두 가지 쟁점으로 시끌시끌 합니다. 하나는 초등교사 임용 인원 축소 논란이고, 다른 하나는 기간제 교사 정규직화 논란입니다. 그중 먼저 다루고자 하는 문제는 저와도 어느 정도 연관성이 있는 기간제 교사 정규직화 논란입니다. 현재 전국기간제교사연합회(이하 전기련)에서는 기간제 교사의 정규직화를 강력히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자신들의 주장에 대한 근거로 들고 나온 것은 바로 문재인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 선언.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직후 인천공항공사를 방문한 자리에서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임금 수준이 정규직의 절반 수준이어서 극심한 경제적 불평등과 양극화로 사회통합을 막고 있고 그 때문에 경제성장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공공부문부터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7. 8. 13.
2017년 8월 두번째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i n v i t a t i o n2017년 8월 두번째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남은 초대장 수 : 00/06)반드시 내용을 읽어주시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잘 읽지 않으시고 무조건 댓글을 달아주셔서 초대장이 거의 나가지 않습니다.) 티스토리에 블로그 개설을 희망하시는 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음, 네이버 등에 비해 좀 더 개성있는 자신만의 설치형 블로그를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 해드려요. 아시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존 사용자의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됩니다. 원하시는 분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와 E-mail 주소, 예전 블로그 주소 등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초대장을 받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 일상생활/어바웃 토털로그 2017. 8. 11.

💲 추천 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