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45

무한도전 13년만의 종영! 무도다웠던 아름다운 이별…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굳건히 자리를 지켜온 MBC '무한도전'이 13년동안 달려온 레이스의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오늘(31일) 방송된 무한도전은 비록 마지막회였긴 하지만 무겁지 않고 시종일관 유쾌하고 감동적인 분위기로 시청자들과 마주했습니다. 마지막회는 지난회에 이어 '보고싶다 친구야' 특집. 오프닝에서 유재석은 조세호에에게 "최근 이사하지 않았냐?"고 물어봤고, 조세호는 "무한도전이 잘 된다는 가정 하에 옮겼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죠. 이어 박나래의 고향에 방문해 박나래의 조부모를 찾아간 양세형을 볼 수 있었는데요. 양세형은 마치 사위처럼 상다리가 부러지게 대접받고 형광등 교체 등 잡일을 도맡았지만, 딱히 도움이 되지 못하더군요. 하..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8. 3. 31.
레드벨벳 조이, 드라마 촬영 이유로 평양공연 불참! SM의 과욕이 부른 사태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4월 27일 역사적인 제3차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열리는 평양공연을 앞두고 평양에서 열리는 남측 예술단의 평양공연이 다가왔습니다. 이 평양공연을 위해 예술단과 태권도 시범단 등으로 구성된 120여 명이 오늘 오전 특별 전세기 편으로 김포공항에서 북한으로 출발했는데요. 1일 동평양 대극장에서 단독 공연을 진행하고, 3일에는 '봄이 온다'는 제목으로 류경정주영체육관에서 남북 합동공연을 무대에 올립니다. 그런데 이번 평양공연을 앞두고 예술단의 막내인 걸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조이가 불참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20일, 평양공연 관련 판문점 실무접촉 결과 발표에서 통일부는 조용필, 이선희, 백지영, 윤도현, 최진희, 정인, 서현,..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3. 31.
윤이상 유해 이장 및 추모식, 통영으로 귀향한 20세기 세계 5대 작곡가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통영 바다에 낚싯줄 던져놓고 고향 냄새 맡고 싶던 음악가, 고향에 돌아오다 세계적인 작곡가 윤이상이 타계 23년 만에 고향인 경남 통영으로 돌아와 잠들게 됐습니다. 오늘(30일) 통영국제음악당에서는 작곡가 윤이상의 이장 및 추모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윤이상의 딸 윤정 씨와 아내인 이수자 여사, 김동진 통영시장 등이 참석한 이날 추모식은 헌다(獻茶), 경과보고, 추념사, 유가족 인사말, 헌시, 합창단 공연, 헌화 순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이수자 여사는 "김정숙 여사의 독일 묘소참배가 남편의 유해 이장이 실현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유해 이장에 힘써준 한국·독일 정부와 관련 기관에 너무 감사하며 이 잊을 수 없는 감격을 영원히 간직하겠다"며 감회를 밝혔습니..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3. 30.
김기식 전 의원 신임 금감원장 내정, 금융권에 칼바람 불어온다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금융 사장 시절 채용청탁 의혹으로 사의를 표명한 최흥식 전 금융감독원장의 후임으로 김기식 더미래연구소장이 내정됐습니다. 김기식 신임 금감원장 내정자는 참여연대에서 사무처장과 정책위원장을 지내는 등 오랜 기간동안 시민운동을 해왔으며, 2012년 민주통합당 비례대표로 제19대 국회에 입성, 금융위와 금감원을 직접 다루는 정무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습니다. 금융위원회 측에서는 "제19대 국회에서 금융당국을 소관하는 정무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금융 정책과 제도, 감독 등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여러 도전적 상황에 직면한 금융감독원의 혁신과 변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적임자로 평가했다"고 내정 이유를 밝혔죠. 금감원장은 금융회사에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3. 30.
'추적 60분'의 천안함 보고서의 진실, 진실을 향해 꺼낸 8년 만의 외침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010년 3월 26일 21시 22분, 인천 서해 백령도 남서쪽 약 1km 지점에서 발생한 천안함 피격사건. 이 사건은 포항급 초계함 PCC-772 '천안함'이 훈련 도중 선체가 반파되며 침몰, 해군 46명이 전사한 사건입니다. 정부에서는 민군합동조사단 및 국제조사단의 조사를 거쳐 침몰 원인이 북한 상어급 잠수함의 어뢰공격에 의한 것임을 밝혀냈죠. 하지만 현재까지도 사건에 대한 정부의 은폐와 조작이 있었다는 주장 등 정부의 공식 발표에 의구심을 나타내는 입장이 많죠. 천안함 피격사건 8주기를 맞아 28일 방영된 KBS2 탐사프로그램 '추적 60분'의 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추적 60분'에서는 천안함에 관련된 의혹들을 되짚어보는 시간을..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3. 29.
서초고등학교 잠원동 이전 계획 가시화, '이명박 테니스장' 사라진다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서초구 서초3동에 위치한 서초고등학교의 잠원동 이전 계획이 사실상 확정됐습니다. 잠원동 아파트 가격 꿈틀거리는 소리 들리죠? 그동안 잠원동은 대규모의 아파트 단지가 다수 포진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등학교가 부족해 고등학교 유치가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습니다. 잠원지역 고등학교 유치 논의가 무려 30여 년간 이루어져 왔죠. 잠원·반포 지역에는 초등학교 7개교(계성, 반원, 반포, 서일, 신동, 원촌, 잠원)와 중학교 7개교(경원, 신동, 반포, 원촌, 신반포, 방배, 세화여중), 고등학교 3개교(반포고, 세화고, 세화여고)가 있습니다. 하지만 세화고·세화여고는 자립형사립고로 일반고는 반포고 하나 뿐이라 많은 수가 방배·사당·압구정동 등 타지역으..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8. 3. 28.
방용훈은 故 장자연과 함께 있었다 (장자연 유서 속 조선일보 방 사장의 정체는?)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미투의 시작' 故 장자연 사건 재수사, 무르익어가는 분위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故 장자연 사건 재수사 청원이 20만명을 돌파해 청와대의 공식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법무부 검찰 과거사위원회가 이 사건의 재조사를 검찰에 권고하기로 잠정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세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검찰 과거사위원회는 1차 사전조사 권고 대상으로 김근태 고문사건(1985),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1987), 강기훈 유서대필 사건(1991), PD수첩 사건(2008), 청와대 및 국무총리실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 사건(2010), 김학의 법무부 차관 사건(2013) 등 12건을 발표한 데 이어 故 장자연 사건(2009), KBS 정연..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3. 28.
타이어뱅크, 금호타이어 인수전에 뜬금포 출현...산업은행 "현실성 없다"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금호아시아나의 대우건설 인수, 금호타이어 사태를 잉태하다 금호타이어 매각 사태의 진원지는 무려 12년을 거슬러 올라갑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2006년 당시 국내 건설업계 1위였던 대우건설, 2008년 대한통운을 인수하며 'M&A의 귀재'라고 불렸죠. 하지만 국제 금융위기와 더불어 대형 매물을 인수하기 위해 끌어다 쓴 막대한 빚이 부메랑으로 되돌아오면서 2010년 1월, 금호타이어 등을 비롯한 4개 개열사가 채권단 공동관리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2016년, 금호타이어 매각 절차가 본격화됐죠.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은 그룹의 모태가 된 금호고속을 1년 8개월 만에 되찾는 등 그룹재건에 나섰고, 금호타이어인수는 금호아시아나 그룹 재건의 '마지막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3. 27.
중국에서 발견된 삼국지 영웅 조조 무덤의 진실... 풀리지 않는 의혹 8가지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나관중의 소설 . 우리나라에도 이문열, 황석영 등의 소설가들이 번역한 삼국지가 있죠. 누구나 한번쯤 읽어보셨죠? 는 황건적의 난, 십상시의 난으로 어지러웠던 중국의 후한 말기부터 시작해서 조조의 위나라, 유비의 촉나라, 손권의 오나라 등 위촉오 시대를 거쳐 사마염의 진나라(서진)가 천하를 통일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죠. 중국의 삼국시대 당시 가장 강대했던 나라는 위나라였습니다. 조조는 스스로 승상의 자리에 올라 한나라의 마지막 황제였던 헌제를 꼭두각시 삼아 천하를 호령했죠. 만약 유비와 손권이 연합해 조조의 남하를 막아낸 적벽대전이 아니었다면 천하를 통일한 것은 조조였을 수도 있습니다. 조조 자신은 위왕에 봉해진 뒤 얼마 되지 않아 세상을 떠났지만 아..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8. 3. 26.
백퍼센트 민우(서민우) 사망 원인은...? 자살로 추정하기도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백퍼센트의 리더인 민우(서민우)가 사망했다는 슬픈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향년 33세. 너무 이른 나이네요.. 서민우는 지난 25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자택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119 구급대가 급히 출동했으나 한발 늦었죠. 정확한 사망 원인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자살로 알려진 상태입니다. 백퍼센트인 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민우 군은 팀 맏형으로서 멤버들을 잘 이끌어 왔고 멤버와 팬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정이 많은 친구였다"며 "장례는 유가족 뜻에 따라 조용히 치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서민우는 멤버였던 상훈이 탈퇴하게 되었을 때도 자신의 트위터에 "누구보다 성실하고 현명한 우리 상훈이. 형은 항상 너를 믿고 응원한다! 넌 내겐..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8. 3. 26.
황운하 울산경찰청장, 자유한국당에 강한 불만 "심한 모욕감에 분노 억제 힘들어"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지방경찰청, 김기현 울산시장 측근 비리 의혹 수사 진행중 황운하 울산경찰청장이 자신에게 집중공세를 퍼붓는 자유한국당에 대해 "심한 모욕감으로 분노를 억제하기 힘들다"고 불쾌감을 표시했습니다. 현재 울산지방경찰청은 김기현 울산시장의 측근에 대한 비리 의혹을 수사하고 있습니다. 울산 북구의 한 아파트 현장에 김기현 시장의 측근으로 알려진 레미콘업자가 납품할 수 있도록 비서실장을 비롯한 시청 공무원이 지역 건설현장에 부당한 압력을 행사했다는 혐의가 있어 시청 비서실과 건축 관련 부서 등 5곳에 대한 압수수색이 진행되었구요. 또한 김기현 시장의 친동생이 다른 아파트 공사와 관련해 이권에 개입했다는 혐의로 체포영장까지 발부된 상태입니다. 지역사회에 이번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3. 25.
홍준표 대표, 알고보니 문재인 대통령 개헌안 찬성? 멘탈 가출 현장 속으로 지난 23일 국립 대전현충원에서는 제3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과 천안함 피격 사건, 연평도 포격 등 북한의 서해도발 사건으로 희생된 호국영령들의 희생을 기리고 안보의식을 고취시키고자 박근혜 정부 당시인 2016년 만들어졌죠. 3월 26일은 천안함 침몰 사건이 일어난 날(2010년 3월 26일)이기도 합니다. 이날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해 송영무 국방부 장관, 피우진 국가보훈처장,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이정미 정의당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그런데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행사장에서 있었던 에피소드 하나를 공개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추미애·홍준표·이정미 대표는 정당 대..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3. 24.
프로야구 개막! 2018 신한은행 마이카 프로야구 바뀐 룰과 팀별 관전 포인트 알아보기! 2018시즌 KBO 프로야구 정규리그가 6개월간의 대장정을 시작했습니다. 올해는 8월에 열리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기간 중 리그 일정이 중단되기 때문에 평소보다 이른 24일 개막을 하게 됐어요. 이번 개막이 1982년 프로야구 출범 이후 가장 빠른 것이라고 하죠? 올해 KBO리그의 공식 명칭은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리그'. 지난 타이틀스폰서였던 타이어뱅크보다 30억 오른 3년 240억 원에 새롭게 계약을 하게 됐죠. KBO 총재도 바뀌었습니다. 지난 1월 3일 정운찬 전 국무총리가 제22대 KBO 총재로 취임했죠. 지난 22일 있었던 2018 KBO 미디어데이&펜페스트에서 정운찬 총재는 "올해로 37번째 시즌을 맞는 KBO리그는 각본 없는 드라마와 명승부의 향연으로 국민의 삶에 힐링을..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2018. 3. 24.
장제원 '미친개' '사냥개' 비난에 경찰의 통쾌한 한방 "시안견유시 불안견유불의" 경찰을 원색적으로 모욕한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에 대해 경찰 조직 전체가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울산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지난 16일 자유한국당 울산시장 후보인 김기현 현시장 측근의 비리를 포착, 울산시청을 압수수색하는 한편 김기현 시장의 동생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수사 중에 있습니다. 또한 울산중부경찰서는 지난 21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일행의 항공기 탑승과 관련, 항공보안법 위반 혐의로 한국공항공사 울산지사장 등을 수사 중이죠.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 원내지도부가 19일 경찰청을 항의 방문한 데 이어 자유한국당 소속 울산지역 국회의원들이 21일 황운하 울산경찰청장을 찾아가 항의했습니다. 한편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지난 22일 논평을 통해 "경찰이 급기야 정신줄을 놓았다. 정권의 사냥개가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3. 24.
정상수 또 다시 음주 난동 폭행... 테이저건 맞고도 정신 못 차리는 리얼 힙합?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래퍼 정상수가 또 다시 경찰 수사를 받게되어 네티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정상수는 지난 22일 밤11시경, 서울 관악구 신림동의 한 거리에서 피해자 A·B씨를 폭행한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습니다. 서울금천경찰서에 따르면 정상수는 A씨의 여자친구에게 만나자는 문자를 보내 대시를 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분노한 A씨가 약속장소에 여자친구와 친구 B씨를 데리고 나타나 "왜 만나자고 했냐"며 따졌다고 합니다. 그러자 술에 취한 정상수는 A씨의 얼굴과 배와 B씨의 얼굴을 주먹으로 무자비하게 폭행했다는군요. 정상수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행범으로 체포되었는데, 지구대에서도 책상을 내리치고 욕을 하며 난동을 부렸습니다. 정상수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1년간 무려 5차례의 경찰 조..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8. 3. 23.
장제원 의원,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에 분노 "지금 이 순간 결코 잊지 않겠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서울 동부구치소에 구속수감된 가운데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의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장제원 의원은 권성동 의원, 유인촌 전 장관 등과 함께 논현동 자택을 떠나 구치소로 향하는 이 전 대통령을 배웅했는데요. 검찰 관계자와 함께 차에 올라타는 이명박 전 대통령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히기도 했습니다. 이후 장제원 의원은 논평을 통해 이번 이 전 대통령 구속을 정치보복으로 규정하며 문재인 대통령과 검찰을 맹비난했습니다. 또한 자신의 페이스북에 "눈물이 자꾸 흐른다. 지금 이 순간 결코 잊지 않겠다"며 소회를 밝히기도 했죠. 참담하다. 의도적으로 피의사실을 유포하여 여론을 장악한 후 가장 모욕적인 방법으로 구속시켰다. 이 땅에서 전직 대통령으로 살아가는 것이 이토록..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3. 23.
장자연 사건 재수사 국민청원 20만명 돌파, 청와대의 대답은? 지난 2009년 자살한 故 장자연의 죽음을 재수사해달라는 국민들의 청원이 빗발치며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달 26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고 장자연의 한맺힌 죽음의 진실을 밝혀주세요'라는 청원이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이 청원은 오늘(23일) 오전 9시 기준 201,277명이 동의하여 공식 답변 기준인 30일 내 20만명 동의를 충족했죠. 힘없고 빽없는 사람이 사회적 영향력 금권 기득권으로 꽃다운 나이에 한 많은 생을 마감하게 만들고 버젓이 잘살아가는 사회 이런 사회가 문명국가라 할수있나요. 어디에선가 또 다른 장자연이 느꼈던 고통을 받지 않는다 라고 이야기할수있습니까 우리의 일상에 잔존하는 모든 적폐는 청산 되어야합니다. 2018.02.26.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고 장자연의 한맺..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3. 23.
이명박 구속 집행!! 시민들의 환호 속에 동부구치소 수감되다 측근들의 눈물과 시민들의 만세 소리 교차하던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 현장 이명박 전 대통령이 전격적으로 구속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 박범석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2일 저녁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등 혐의로 이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박범석 판사는 이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사유에 대해 "범죄의 많은 부분이 소명됐고, 이 전 대통령의 지위와 범죄의 중대성, 사건 수사과정에 나타난 정황에 비추어 볼 때 증거인멸의 염려가 있다"며 구속사유를 밝혔습니다. 구속영장이 발부됐다는 소식을 들은 이명박 전 대통령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3페이지 분량의 친필 편지와 함께 "모든 것은 내 탓이라는 심정이고 자책감을 느낀다"면서도 "지난 10개월동안 견디기 힘든 고통을 겪었다. 가족들은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3. 23.

💲 추천 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