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446

노벨평화상 수상 가능성 거론에 손 내젓는 문재인 대통령, "오직 평화!"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7일 역사적인 2018 남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종료된 이후 평화의 분위기가 한반도를 감싸고 있습니다. 남북정상회담 종료 후 공개된 내용에 의하면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5월 중에 풍계리 핵실험장을 폐쇄할 것이며, 한국과 미국의 전문가와 언론을 북한에 초청해 이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밝히며 핵동결 조치의 초기단계로 거론되는 일명 '셧다운(shut-down)'을 선언했죠. 그 외에도 판문점 평화의 집 대기실에 서울 표준시와 평양 표준시를 적용한 시계 2개가 걸린 것을 언급하며 "같은 표준시를 쓰던 우리 측이 바꾼 것이니 우리가 원래대로 돌아가겠다"며 표준시 통일 의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북한은 "일본 제국주의자들이 우리나라..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4. 30.
조재현 활동재개? 수현재씨어터에서 '비클래스' 공연 시작돼 논란 일어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미투 운동에 의한 성추행 의혹 폭로로 사실상 연예계에서 퇴출된 배우 조재현. 그런데 조재현이 활동을 재개했다는 언론의 보도가 나오며 다시금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조재현은 2014년 공연제작사인 수현재컴퍼니앤씨어터를 설립해 연극과 뮤지컬을 대에 올려오고 있었습니다. 수현재는 조재현과 조재현의 형인 촬영감독 故 조수현의 이름을 합쳐 지은 이름인데요. 조재현은 지난 2월 "저는 죄인이다. 큰 상처를 입은 피해자분들께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 이제 모든 걸 내려놓겠다. 일시적으로 회피하지 않겠다"는 입장문을 내놓은 이후 출연 중이던 드라마 '크로스'에서 하차한 것을 비롯해 경성대 교수직을 비롯해 DMZ국제다큐영화제 집행위원장직 등을 모두 사임한 바 있습니다...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4. 30.
분당참치 판교참치 참치에반하다, 처음부터 끝까지 깔끔하게 떨어지는 참치 코스! 분당참치 / 판교참치 참치에반하다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실로 오랜만의 판교 방문입니다. 대학을 졸업한 이후로는 통 분당, 죽전 쪽에 갈 일이 적어서요. 그런데 판교에서 일하는 군대 선임과 수원에서 일하는 군대 동생 이렇게 셋이 약속을 잡게 되서, 세 사람의 중앙인 판교로 정했습니다. 장소는 백현동 참치에반하다. 내부는 룸과 다찌로 나뉘어 있습니다. 들어갔을 때엔 다찌에 손님들이 계셔서 나오기 직전에 찍어둔 사진. 참치에반하다 메뉴판! 참치 코스는 실버부터 로얄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난하게 실버로 달려보기로 하죠. 분당참치 / 판교참치 참치에반하다 곁들여 먹을 묵은지, 단무지, 락교, 초생강, 풋콩(에다마메), 마늘종 준비되구요. 죽과 미소시루가 나오면서 본격적인 코스 스타트! 고소한 냄새가 .. 맛있는 내음새/경기 2018. 4. 30.
안철수 후보의 박원순 서울시장 직무 정지 요구, 나대지 않아도 알아서 한다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지방선거의 꽃'이라 불리는 서울시장 선거. 더불어민주당 박원순 후보와 자유한국당 김문수 후보, 바른미래당 안철수 후보가 삼파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 5~6일 여론조사전문기관 리얼미터의 조사에 따르면 박원순 후보가 50.3%의 지지율로 안철수 후보(20.4%)와 김문수 후보(16.6%)를 30% 이상 압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0대에서만 접전 양상을 보이고 20~50대까지는 모두 박원순 후보가 나머지 후보들의 지지율을 합친 것보다도 앞서고 있었죠. 돌아가는 상황이 이렇다보니 "내가 야권의 대표선수"라고 큰소리를 땅땅쳤던 안철수 후보도 똥줄이 타는 모양입니다. 최근 드루킹 사건을 두고 "영혼이 파괴되는 것 같은 느낌"이라며 엄청난 피해..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4. 29.
오연준, 김정은·리설주 부부 사로잡은 '바람이 불어오는 곳' '고향의 봄' 공연 영상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어제 있었던 역사적인 2018 남북정상회담. 판문점 선언 발표 이후 평화의집 3층 연회장에서 만찬이 있었죠.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 작곡가 윤이상 등 남북한의 화해와 평화에 기여한 이들의 고향에서 가져온 식재료로 구성된 만찬 메뉴 뿐 아니라 축하 공연도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남북한을 대표하는 국악기인 해금과 옥류금 합주를 비롯해 '가왕' 조용필이 현송월 북한 삼지연관현악단장과 즉석 듀엣으로 대표곡 '그 겨울의 찻집'을 불렀구요. 불가리아에서 tvN '이타카로 가는 길'을 촬영 중이던 윤도현이 급히 귀국해 북한 가수와 함께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를 부른 것을 비롯해 '나는 나비'를 불렀습니다. 북한에서도 1.. 이것이 나의 인생/즐겨듣고즐겨보고 2018. 4. 28.
판문점 선언 전문, 문재인·김정은 두 정상이 민족에, 세계에 안겨준 선물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마 전국민들의 시선이 어제 하루동안 판문점을 향해 있었을 듯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만나 남북정상회담을 가졌죠. 군사분계선에서 역사적인 상봉을 하고 손을 맞잡고 이를 넘어섰던 순간부터 시작해 감동의 도가니였던 환송 행사까지 그야말로 모든 것이 뜻깊고 가슴 뭉클했던 순간의 연속이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잠시나마 북한 땅을 밟기도 했었죠. 정말 민족의 봄이 성큼 다가왔던 순간이었어요. 2018 남북정상회담의 가장 큰 성과는 역시 판문점 선언.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은 오후 6시 2분경 평화의 집 1층 로비에서 올해 내 종전을 선언하고 완전한 비핵화를 실현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판문점 선언문..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4. 28.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남북정상회담 질투, 배알 꼴린 모습이 불쌍하다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역사적인 2018 남북정상회담이 끝나고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협정 추진에 합의하는 판문점 선언을 발표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 판문점 선언을 두고 '세계에 보내는 선물'이라고 표현하기도 했죠. 두 사람이 군사분계선에서 만나는 순간부터 세기의 악수, 문재인 대통령의 '월북',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북한군 수뇌부들의 거수경례 등 하루종일 가슴이 벅차 오르고 심장이 뛰는 일들이 끊임없이 일어났습니다. 남북정상회담을 두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트위터에 "좋은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말한 것을 비롯해 "한국전쟁을 끝낼 것! 미국 그리고 위대한 미국민들은 지금 한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에 대해 매우 자랑스러워 해야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4. 27.
2018 남북정상회담 만찬 메뉴! 김대중·노무현·정주영·윤이상이 서린 통일의 식탁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역사적인 2018 남북정상회담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평화, 새로운 시작'이라는 표어로 27일(금) 판문점 공동경비구역 남측 평화의 집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은 10년 6개월 만에 남북의 지도자가 만나 한반도의 평화를 위한 대화를 하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이번 남북정상회담의 의제로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 남북 관계 발전 등과 관련해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알려진 바 있습니다. 남북정상회담이 가까이 다가오면서 베일에 쌓여있던 남북정상회담의 디테일이 하나씩 드러났었죠. 이번 정상회담을 위해 일산 킨텍스에 설치된 메인 프레스 센터는 축구장 1개 크기에 달하고, 기사와 영상, 사진 등 모든 취재 수단을 위한 기반시설 및 3,000여 명을 수용할 수..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4. 27.
박봄 마약류 밀수 논란 재점화시킨 PD수첩, 성접대 논란 김학의 연루됐나?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여자 빅뱅'으로 주목을 받으며 데뷔한 뒤 '롤리팝' 'Fire' 'Lonely' 'I Don't Care' '내가 제일 잘 나가' 'I Love You' 등 수 많은 히트곡을 남겼던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걸그룹 2NE1. 하지만 2014년 박봄의 마약류 밀반입 사건이 보도되면서 국내 활동을 중단했고, 이후 개인 활동을 이어가다 공민지가 탈퇴한 이후 연이어 박봄이 탈퇴한 뒤 '안녕(GOODBYE)'을 마지막으로 2016년 11월 25일 안타깝게 해체되고 말았습니다. 박봄은 버클리 음대를 다녔으며, 팀 내에서 메인보컬과 맏언니 역할을 맡았죠. 장난기도 많고 예능에서 엉뚱한 행동을 하며 팬층도 꽤나 두터웠습니다. 활동을 이어갈수록 점점 과해지던 성형으..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8. 4. 26.
임현정, 국제 피아노 콩쿠르 심사 부당성 제기하며 심사위원 사직하다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피아니스트 임현정. 2009년 림스키 코르사코프의 '왕벌의 비행'을 어마어마한 속도로 연주하는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현재까지 조회 수 59만 뷰를 기록, 단숨에 유명세를 탄 피아노 연주자입니다. 예중, 예고를 나오거나 교수·강사 레슨을 받아 음대에 진학하는 등 피아노 전공생들이 일반적으로 밟는 코스를 거치지 않고 혼자 파리로 유학을 떠나 16세의 나이로 파리 음악원에 최연소 입학을 했다는 특이한 경력이 피아노 전공생들 사이에서 회자되기도 했죠. 2007년 플레임 국제 피아노 콩쿠르 대상을 차지한 것을 비롯해 2012년엔 세계적인 클래식 음반사인 EMI클래식에서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전곡을 녹음하여 빌보드 클래식 차트, 아이튠즈 클래식 차트 1위를 ..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8. 4. 25.
한국 최고의 미녀 정윤희, 남편 조규영 씨와의 간통 사건에서 아들의 사망까지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 최고의 미모' 찬사 받던 여배우, 정윤희 배우 김수로가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대한민국 3대 미인으로 정윤희, 김성령, 손예진을 꼽으며 정윤희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과거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했던 박진영 역시 "수지를 처음 보는 순간 정윤희가 떠올랐다"고 언급했던 정윤희. 한때 배우 수애가 '제2의 정윤희'로 유명세를 타기도 했구요. 흔히들 70년대 트로이카로 정윤희·유지인·장미희를 꼽지만, 많은 중년 네티즌들은 정윤희야말로 '단군 이래 최고의 미녀'였다며 정윤희를 한껏 추켜세우고 있죠. 1954년 경상남도 충무(현재의 통영)에서 태어난 정윤희는 1975년 영화 '욕망'으로 데뷔한 이후 박동명 사..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8. 4. 24.
대한항공 갑질 가족 특집 1탄 - 아버지 조양호 회장, 가장답게 갑질도 가장!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014년 장녀 조현아 전 부사장의 땅콩회항 사건에 이어 차녀 조현민 전무의 물세례 사건으로 갑질 논란에 휩싸인 대한항공. 이를 계기로 대한항공 직원들은 '갑질 불법 비리 제보방'을 개설, 700여 명이 넘는 직원들이 대한항공 내부의 비리를 고발 중인 상황입니다. 구체적인 증거와 함께 상당히 신빙성있는 제보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건의 주인공인 조현민 전무 뿐 아니라 조현아 칼호텔네트워크 사장,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조양호 회장의 부인인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 등 총수 일가 전체에 대해 끊임없이 터져 나오고 있다고 하는데요. 몇 가지 주요한 제보들을 모아 특집으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첫 번째 순서로, 집안..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4. 23.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사과문 발표와 조현아·조현민 사퇴 꼼수! 안통해요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차녀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의 갑질 사태로 불거진 총수 일가의 각종 갑질·탈세 논란에 사과했습니다. 조양호 회장은 오늘(22일) 사과문을 발표하고 조현아 칼호텔네트워크 사장과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를 각자의 자리에서 사퇴시키는 한편 한진그룹에 전문 경영인 체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음은 조양호 회장이 발표한 사과문의 전문입니다. 이번 저의 가족들과 관련된 문제로 국민 여러분 및 대한항공의 임직원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서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대한항공의 회장으로서, 또한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제 여식이 일으킨 미숙한 행동에 대하여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이 저의 불찰이고, 저의 잘못입..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4. 22.
아비치 무스카트에서 사망, EDM의 별이 지다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스웨덴의 세계적인 DJ 겸 프로듀서인 아비치(본명 팀 버글링)가 사망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EDM 팬들이 슬픔에 잠겼습니다. 아비치는 지난 20일 오만의 무스카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합니다. 그의 나이 불과 28세. 자세한 사망원인에 대해선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아비치의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예전부터 알려졌던 사실이죠. 특히 급성 췌장염에 시달리기도 했구요. 바쁜 스케쥴에 의해 급속도로 몸이 안좋아지며 2014년에는 담낭, 맹장 제거 수술을 해 많은 공연을 취소하기도 했습니다. 월드DJ페스티벌,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등으로 3차례 내한공연을 한 적이 있는 아비치는 첫 싱글 'Seek Bromance'로 영국, 스웨덴, 프랑스, 벨기에,..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8. 4. 21.
한예슬 차병원에서 의료사고, 지방종이 뭐길래?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한예슬이 의료사고를 당했다고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한예슬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술 자국이 선명한 사진 한 장과 함께 "지방종 제거 수술을 받다 의료사고를 당했다. 수술한 지 2주가 지났는데도 병원에서는 보상에 대한 얘기는 없고 매일매일 치료를 다니는 제 마음은 한없이 무너진다. 솔직히 그 어떤 보상도 위로가 될 것 같진 않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해당 사진을 살펴보면 전문적인 의료진이 처치했을 것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허술한 봉합 상태의 상처 부위가 고스란히 찍혀있어 보는 이들을 경악스럽게 만들었는데요. 지방종은 몸의 지방조직에서 발생하는 성숙한 지방 세포로 구성된 양성 종양을 말합니다. 흔히 우리가 혹이라고 부르죠. 몸 어느 부위에나 발생할..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8. 4. 21.
김경수 의원 경남도지사 출마 강행, 드루킹 사건 깔만큼 다 까보자!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경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김경수 의원은 오늘(19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경남지사에 출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음은 김경수 의원의 출마 입장문 전문입니다. 저는 오늘 경남도지사 선거에 출마를 선언하면서 정쟁 중단을 위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필요하다면 특검을 포함한 어떤 조사에도 당당하게 응하겠습니다. 저는 오늘 오전 예정되어 있던 경남도지사 출마 선언을 취소하고 서울로 왔습니다. 많은 분들과 상의했습니다. 이유는 단 하나, 한시가 급한 국정과 위기에 처한 경남을 더 이상 저와 연관된 무책임한 정치공방과 정쟁의 늪에 그대로 내버려둘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경남의 현실을 도외시한 채 정치공세..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4. 20.
왕십리 고기집 소나무, 한우 소갈비살과 마블링 가득 살치살 실화냐;; 왕십리 고기집 / 왕십리역 고깃집 소나무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요새 취업 준비로 인해 한참 고생하고 있는 친구를 위로하고자 방문한 왕십리 고기집 소나무. 왕십리역에서 도보로 5분 정도? 제가 걸음이 좀 빠른 편이니 넉넉히 10분이면 도착합니다. 식신로드에 소개됐던 것을 비롯해 꽤나 이름이 알려진 터라 도착하고선 잠시 웨이팅을 했습니다. 안에서 먹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서 부러움에 츄릅..ㅋㅋㅋ 들어갔을 땐 만석이라 내부 사진을 못 찍었고, 나오기 직전에 찍어서 올렸네요. 소나무의 특이한 점 하나는 사장님이 영업 시간 내내 이렇게 짝갈비를 손질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 들어갔을 때도 계속 손질 중이시더니 손님들이 다 빠지기 직전까지 계속 손질을 하시더군요. 손질 후 무게를 재서 바로바로 ..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북 2018. 4. 19.
추적 60분 이시형 마약 스캔들 방송, 검찰은 정말 이시형 봐주기 수사했나?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18일 방송된 '추적 60분'에서는 'MB아들 마약 연루 스캔들, 누가 의혹을 키우나' 편을 통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 씨의 마약 연루 의혹을 다뤘습니다. 그간 이시형 씨에 대한 마약 연루설은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습니다. 얼마 전 은퇴를 선언했던 배우 이태임 역시 이들과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SNS에 공개되어 이시형 씨와 함께 회자되어 왔죠. 방송 전 이시형 씨는 "소송에서 다뤄지고 있는 주요 쟁점을 방송에서 일방적으로 보도하겠다는 것은 여론 재판을 하겠다는 것과 같다"고 반발하며 서울남부지방법원에 방송 금지가처분신청을 냈습니다. 하지만 법원은 이씨가 주장하는 사정이나 제출한 자료들만으로는 이 사건 후속 방송의 내용이 진실이 아니라고 단정..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8. 4. 19.

💲 추천 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