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Tip Tip!/IT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 가품(짝퉁) 구별법 한 눈에 보기

자발적한량 2019. 3. 21.
728x90
반응형

"저희는 샤오미 정품배터리 드린다고 한 적 없는데요"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 짝퉁 구별법 가품 비정품 버스폰 폰뷰

얼마 전 네이버의 한 버스폰 카페를 통해 한 지인의 스마트폰 구입을 도와준 적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사은품을 준다고 써있었는데요. 이미지는 누가 봐도 샤오미 보조배터리였습니다. 용량도 10,400mAh으로 동일했구요. 그리고 며칠 뒤 스마트폰과 사은품이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음...포장상태부터 이미 '나는 가품이다'라고 외치고 있는 짝퉁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왔습니다. 그래서 전화를 했죠. 다음은 통화내용입니다.


나: 저기, 보조배터리가 가품이 왔어요.


상담원: 고객님 저희는 해피콜을 드릴 때 정품이라고 이야기 한 적은 없습니다.


나: 아니...사진을 누가 봐도 샤오미인 것처럼 올려놓고 '정품이라고 안써놨으니 가품준 거 문제없다' 식으로 나오면 이거 기망행위죠.


상담원: 하단에 보면 '본 이미지는 실제 사은품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라고 명시해뒀습니다.


나: (.........) 아, 그러시군요. 정품이라고 적어놓지도 않았고, 이미지는 실제 사은품과 상이할 수 있다고 적어놨으니까 짝퉁 보내도 아무런 문제없는거군요.


상담원: 그렇습니다 고객님.


나: 저 핸드폰 개통철회하겠습니다.


상담원: 이러한 사유로 인한 개통철회는 불가합니다.


나: 아니, 이 사유 때문이 아니구요.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서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하겠다구요. 판매하시는 분이니까 저보다 더 잘 아시지 않나요?


상담원: 네, 저도 그거에 대해서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해피콜을 드렸을 당시 단순 변심에 의한 개통 철회가 불가능 하다고 공지했을 뿐더러 철회를 하실 경우 해단 기기는 재판매를 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철회가 불가능합니다.


나: 불가능하다고 하는 건 그쪽 입장이구요. 법에서 청약 철회가 가능하게 되어 있다구요. 아, 잠시만요. 녹취 좀 해두겠습니다.


상담원: 네, 녹취 마음껏 하세요. 시작하셨나요? 청약 철회는 불.가.능. 합니다.


나: 상담원 성함이 어떻게 되시죠?


상담원: OOO 입니다.


머리 끝까지 화가 나서 우선 카페 해당 판매글에 댓글을 남겼고,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에 불공정거래신고를 위해 글을 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해당 업체 측에서 카톡이 왔습니다.


상담원2: 톡 가능하신가요?


나: 네 가능합니다.


상담원2: OOO님 개통하신분 맞으신가요?


나: 네 맞습니다.


상담원2: 통화하셧다고전달받앗습니다..댓글 지워주신다고 하셔서요.


나: 댓글을 지워준다구요? 무슨 말씀인지 모르겠네요.


상담원2: 저희쪽에 댓글 기재해주신것 지워주시면 샤오미 정품으로 발송해드리려 합니다.


나: 근데 잠시 그 댓글이랑 샤오미 정품배터리는 제쳐두고요. 할부거래법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면 전 정당하게 7일 이내에 개통철회를 요구할 수 있는 게 맞지 않나요? 이 점에 대해서는 한번 여쭤보고 싶네요.


상담원2: (묵묵부답)


나: 서울 동작구 ~~~~ 입니다. 샤오미 정품 보조배터리로 발송해주세요. 처리해준다고 하셨으니 댓글은 삭제했습니다.


상담원2: 네 바로 발송해드리겠습니다. 기존에 받으신 보조배터리는 저희쪽에서 반품 요청드리도록 하겠습니다.번거로우시겠지만 반품기사님 방문시 전달 부탁드립니다.


나: 네 알겠습니다. 그대로 포장해놨습니다.


그러그러해서 다음날 정품배터리가 집에 도착을 했습니다. 기왕 이렇게 된 김에 한번 샤오미 정품배터리와 가품배터리의 차이점을 비교하는 포스팅을 해보고자 사진을 좀 찍어뒀습니다. 한번 보실까요?


샤오미 정품배터리 VS 짝퉁배터리, 어떻게 다른가?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 짝퉁 구별법 가품 비정품 버스폰 폰뷰

1. 포장 및 박스



왼쪽이 정품, 오른쪽이 가품입니다. 척 봐도 상당히 불량한 포장상태가 눈에 들어옵니다. 차이점을 조금 더 살펴볼까요?



정품에는 xi.com이라고 적혀있고, 가품에는 xiaomi.com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박스에 적혀 있는 제품 정보. 차이점이 있습니다. 인증번호도 정품은 반대쪽에 붙어있습니다.



한 가지만 더 보자면, 정품은 상자를 오픈할 때 한 단계가 더 있습니다. 자, 여기까지 포장상태.


2. 제품 상단



전원 버튼의 유격, 그리고 5핀 케이블 자리가 미세하게 차이가 납니다. 

또한 테두리 마감처리가 불량합니다.



그리고 정품에는 이렇게 필름이 붙어있어서 떼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제품 하단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 짝퉁 구별법 가품 비정품 버스폰 폰뷰


제품 정보 내용상에도 차이가 있을 뿐더러, 인쇄 상태가 다릅니다.

정품은 오히려 흐릿흐릿하게 적혀 있고, 가품은 매우 선명하게 적혀있습니다.


4. 제품 정면



정품은 펄이 들어가 있지 않은데 비해 가품에는 펄이 들어가 있습니다.


5. 충전 케이블



정품 케이블에는 아무런 마크가 없지만 가품 케이블에는 샤오미 마크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정품은 2번 접히고 가품은 1번만 접혀 있습니다.



6. 인증코드 확인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 짝퉁 구별법 가품 비정품 버스폰 폰뷰


정품과 가품 모두 동전으로 긁어내면 인증코드가 나오는데요. 

http://chaxun.mi.com/ 에 접속하면 제품 인증코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제품번호 20자리와 간단한 산수 정답을 입력하면 결과가 나옵니다.



정품과 가품의 차이! 정품은 1번 검색됐던 코드라고 뜨고, 가품은 무려 11,092번 검색됐던 코드라고 뜹니다.


자, 어떠신가요. 정품과 비정품 구분이 확실히 뒤시나요?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 짝퉁 구별법 가품 비정품 버스폰 폰뷰

이 외에도 보조배터리를 흔들었을 때 정품은 아무런 소리도 안나고 짝퉁은 덜컹거리는 소리가 난다는 점, 

전원을 눌렀을 때 정품은 배터리 잔량 LED에서만 빛이 나오는데, 짝퉁은 USB, 5핀 자리에서도 빛이 새나오는 점 등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짝퉁인 거 알고 사는 건 몰라도...속지는 마세요 이제!

Made in China도 아니고 Made in Chian....ㅋㅋㅋ


오늘의 키워드

#샤오미 #보조배터리 #샤오미 보조배터리 구별법 #샤오미 보조배터리 정품 #샤오미 보조배터리 짝퉁


여러분이 눌러주시는 아래의 ♡는 글을 쓰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