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내음새/서울-강북

애오개역 아현역 떡볶이 배달 맛집 청년국물떡볶이, 클라우드 맥주 한잔!

자발적한량 2017. 3. 2.
728x90
반응형


애오개역 아현역 떡볶이 배달 맛집 청년국물떡볶이 아현점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추운 겨울이어서 그럴까요? 평소에 잘 찾지 않던 떡볶이랑 튀김이 얼마 전부터 미친듯이 땡기더군요. 언제 한 번 먹으러 가야지 가야지 벼르다가 결국 이날 먹었습니다. 5호선 애오개역과 2호선 아현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청년국물떡볶이 아현점입니다.



매장은 대략 요렇게 생겼습니다. 부족하지도 않고 넘치지도 않고. 애오개역과 아현역 사이에 공덕자이, 애오개 아이파크, 마포래미안푸르지오 등 아파트 대단지들에 둘러쌓여 있어서 배달은 기본. 12,000원 이상 주문하면 무료배달입니다.



어렸을 적 떡볶이집을 생각하면 이제 오산이죠. 죠스떡볶이, 국대떡볶이, 청년국물떡볶이 할 것 없이 다양한 메뉴 역시 이제 기본사양. 4가지 세트메뉴를 포함해서 떡볶이, 어묵, 수제튀김, 순대, 주먹밥 등 다양한 메뉴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청년국물떡볶이 아현점만의 독자적인 세트메뉴도 있구요. 




우선 튀김부터 나왔습니다. 김말이, 고구마치즈스틱, 고추, 오징어, 새우 이렇게 다섯 가지를 주문했습니다. 원래는 4개만 먹으려고 했는데, 들어오면서 보니 오징어를 직접 손질해서 튀김반죽을 입혀 만들고 있는 모습을 보고 꽂히는 바람에... 그러고보니 메뉴명이 '수제'튀김이군요.



김말이는 튀김을 먹을 때마다 항상 주문할만큼 좋아하는 메뉴였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오징어튀김. 오징어튀김을 주문한 이유도, 당연히 완제품을 받아다 튀기기만 할 줄 알았는데 직접 오징어를 손질해서 만드는 모습을 보고 주문한 거였거든요. 오징어살이 쫀득하면서도 탄탄한 것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튀김이 깔끔한 것도 플러스 요인.



두번째로는 주먹밥.



주먹밥을 살짝 벌려보니 참치와 마요네즈가 안에 박혀 있는데, 최대한 담백하게 만들었는지 마요네즈의 맛이 강하지 않습니다. 삼각김밥 참치마요처럼 진한 맛을 원하신다면 마요네즈를 좀 더 넣어달라고 부탁해 보시고... 깔끔하게 떨어지는 맛이 좋으시다면 그냥 그대로 드시면 되겠습니다.



기다리던 떡볶이. 전 국물떡볶이로 주문하지 않고 매운쌀떡볶이로 주문했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니 무척 반갑네요... 떡볶이 먹고 싶어서 계속 안달했었는데.



아까 위의 종지에 함께 나온 찹쌀 튀김가루를 곁들여서 먹어보라는 팁을 보고 착하게 말을 들어봤습니다. 쫀득한 쌀떡볶이와 바삭한 찹쌀 튀김가루의 콜라보가 꽤나 재밌습니다. 확 매운 맛은 아니고 적당히 맵습니다. 저처럼 매운 걸 잘 못 먹는 사람들에게는 '오, 이거 살짝 매운데?' 정도. 진짜 매운 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정도 매운맛도 부족하겠지만요. 에그... 속배립니다. 자주 먹진 않지만 먹을 때면 언제나 맛있게 촵촵 거리면서 먹는 떡볶이도 무난히 합격. 



다음으로는 순대. 내장은 선택이 가능한데, 전 원래 무조건 내장을 먹지만 이날 내장이 다 떨어져서 순대만 먹게 됐습니다. 내장을 찾는 손님들이 꽤나 많아서 늦은 시간에 가면 내장이 떨어질 때가 종종 있다고 하네요. 아쉽지만 어쩔 수 없죠. 순대 전문점이 아니지만 이 정도면 분식집에서 퀄리티 잘 뽑았다는 정도의 느낌. 순대 역시 저의 페이보릿 메뉴기 때문에 맛있게 냠냠.




매장 중앙에 마련되어 있는 셀프바에서 수저, 단무지, 튀김 간장, 소금, 물, 찹쌀 튀김가루 등을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아 타르타르 소스도 있어요. 취향에 따라 주먹밥에 곁들이거나 튀김을 찍어드시면 좋을 것 같구요. 이 곳의 팁에 따르면 원래 찹쌀 튀김가루는 국물떡볶이에 곁들여 먹으라고 하는데, 뭐 먹는 사람 마음이죠..ㅎㅎ 저처럼 매운쌀떡볶이 먹으면서 같이 먹어도 맛있으니깐!



청년국물떡볶이 아현점이 마음에 쏙 들었던 이유는 바로 생맥주가 있다는 것. 그것도 클라우드 생맥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425ml에 3,500원이니 가격도 괜찮죠. 제가 롯데 제품 썩 좋아하지 않는데, 클라우드 맥주는 확실히 다른 맥주보다 맛있습니다... 물론 야구장에선 카스로 달리지만... 뭐랄까 카스나 하이트 등은 생맥주로 마시기엔 심심해서 소맥을 먹고 싶은 맛이고, 클라우드는 수입맥주들처럼 그대로 먹고 싶은 맛이랄까요. 괜히 100% 몰트 맥주겠어요.



이제 분식점에서도 맥주를 먹게 되었네요. 참 오래살고 볼 일입니다. 그리 오래 살진 않았지만서도... 영업시간이 꽤 길어서 집에 들어가다가 맥주에 튀김 등을 놓고 한 잔 하기에는 더할 나위없이 좋겠습니다. 맥주 역시 배달이 가능하니 집에서 먹기에도 좋고. 맥주 두잔만 주문해도 7,000원이니 5천원 메뉴만 추가하면 무료배달이니... 집에서 편하게 클라우드 생맥주와 함께 분식을 먹을 수 있는 좋은 기회.



딱 위에 메뉴들만 먹으려고 했는데, 먹다보니까 좀 더 먹고 싶어져서 어묵을 주문했습니다. 어묵을 먹다보니까 소주가 당기는데! 소주도 팔았으면 좋겠네요. 네, 이렇게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습니다ㅎㅎ 어묵도, 국물도 모두 깔끔. 튀김, 떡볶이, 순대, 어묵, 주먹밥 모두 맛나게 그릇을 비웠습니다.



이날 클라우드 생맥주를 보고 그것만 계속 마셨는데, 물론 음료수도 이렇게 있습니다. 맥주집은 아니니까..ㅎㅎ



청년떡볶이 아현점을 카톡에서 친구추가 하면 카톡으로 배달 주문 및 메뉴 문의가 가능할 뿐더러 이벤트 등에 대한 알림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친구추가 하면 곧바로 1,000원 할인 쿠폰 날라오니까 챙기시고요. 이 근처에 분식집이 없더라구요. 그렇다면 선택은, 청년떡볶이입니다. 만족스러운 후기 끝!



▣ 청년국물떡볶이 아현점 

☞주소

마포구 마포대로195 마포래미안푸르지오 상가4동 104호 (서울특별시 마포구 아현동 774 마포래미안푸르지오 상가4동 104호)

☞전화번호

02-364-0207

☞영업시간

11:00 ~ 23:00 (Last Order 20:30)

☞휴무

명절 당일

☞주차

불가

☞와이파이

가능

☞스마트폰 충전

아이폰/안드로이드 가능

☞주관적 점수

가격 ★★☆ 위치  서비스 ★★★ 

맛 ★★★ 분위기 ★★★

총점




오늘의 키워드

#애오개역 떡볶이 배달 #아현역 떡볶이 배달 #청년국물떡볶이 아현점 #떡볶이 클라우드 맥주 #공덕자이 떡볶이 #애오개 아이파크 떡볶이 #마포래미안푸르지오 떡볶이


토털로그의 식당 리뷰 [맛있는내음새]는 제가 느낀 그 맛 그 느낌 그대로, 솔직함을 보증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