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밟고 있는 땅/노무현 대통령

유시민의 알릴레오 19회 -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특집(강원국 작가, 김정호 의원 출연)

자발적한량 2019. 5. 21.
728x90
반응형

제가 요새 무척 즐겨보는, 저 말고도 많은 분들께서 즐겨 시청하시는 '유시민의 알릴레요' 19회입니다. 노무현재단에서 제작하고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진행하는 시사프로그램이죠. 방송이 시작된 1월 5일 하루 만에 노무현재단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8만 명 증가했고, 방송 3일 만에 조회수 200만을 기록했다고 하죠? 5월 21일 현재 구독자수는 79만 명이네요.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제가 소개하려는 19회 방송은 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특집으로 진행된 회차입니다. 김해 봉하마을에 위치한 대통령의집 내 서재에서 진행되었구요. 출연진 또한 국민의정부 중반기에서부터 참여정부가 끝날 때까지 대통령비서실 연설비서관을 지낸 강원국 작가, 노무현 대통령과 함께 재야운동을 한 것을 비롯해 참여정부 당시 대통령비서실 구매 및 인사 행정관과 기록관리비서관을 지냈고, 농업법인 (주)봉하마을의 대표로 있었던 김정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었습니다.


유시민 이사장과 강원국 작가, 김정호 의원이 추억하는 故 노무현 대통령에 관한 일화들. 올해부터는 좀 웃으면서 노무현 대통령을 떠올릴 수 있을까요?



오늘의 키워드

#유시민의 알릴레오 #유시민 #강원국 #김정호 #노무현 대통령 #노무현재단 #노무현 서거 10주기


여러분이 눌러주시는 아래의 ♡는 글을 쓰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