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내음새/인천

청라맛집 어부의밥상 청라점, 고소한 버터향 철판삼합에 홀딱 반하다

자발적한량 2019. 9. 30.
728x90
반응형

청라맛집 / 청라회식 / 청라물회 어부의밥상 청라점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제일 친한 친구 중 한명이 인천으로 취업을 하면서 집을 얻어서, 오랜만에 만날겸 가볍게 술 한잔 하러 청라에서 만났습니다. 제가 완전 좋아하는 어부의밥상이 청라점도 있어서요.


내부는 홀과, 회식 및 가족모임을 하기 좋은 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룸에 20명까지 들어갈 수 있더라구요. 아이들이 앉을 수 있는 베이비 시트도 준비되어 있구요. 가벼운 커피 자판기까지.


돌솥밥 기계죠? 정말 편한 세상입니다..ㅎㅎ 이걸로 돌솥밥 지으면 완전 맛있죠.


어부의밥상 청라점의 메뉴판입니다. 어부의밥상의 삼각편대는 해녀삼판삼합과 해녀전복샤브, 해녀물회죠. 그 외에도 점심특선으로 산채솥밥, 꼬막솥밥, 멍게솥밥, 홍합솥밥이 있습니다. 백합칼국수와 전복장비빔밥, 멍게비빔밥도 점심특선. 그리고 계절메뉴 등 개별메뉴로 문어숙회, 가리비찜, 꼬막초무침, 연어회가 있습니다. 제가 어부의밥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해녀삼판삼합으로 주문.



청라맛집 / 청라회식 / 청라물회 어부의밥상 청라점

샐러드와 두부김치, 고구마맛탕, 청포묵무침, 간장새우장 등의 찬이 깔리구요. 새우장이 있어서 좋네요.


엄청 빠른 속도로 삼판삼합이 준비되서 나옵니다. 정말 빠르게 준비해 주시더라구요.


가운데 철판이 메인입니다. 큼지막한 가리비와 전복, 키조개 관자와 새우 등의 신선한 해산물들이 쫙 깔리구요.


팽이버섯,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등 버섯 삼총사와 단호박, 떡 등의 부재료들도 철판 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또 한쪽의 철판에는 차돌박이가 한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또 한쪽의 철판에는 쌈무, 명이나물, 묵은지, 곤드레, 파절이 등 삼합에 곁들여 먹을 재료들이 차곡차곡,



청라맛집 / 청라회식 / 청라물회 어부의밥상 청라점

어부의밥상에서 철판삼합 요리를 주문하면 손 하나 까딱하지 않아도 되게 직원 분께서 익히는 것부터 손질까지 모두 다 해주십니다. 재료들을 골고루 익히는 데 시간이 살짝 걸리긴 하지만 무척 편해요. 그냥 먹기만 하면 되니까요. 재료를 익힐 때마다 큐브 모양으로 잘라둔 버터를 철판에 녹인 후 그 위에서 재료들을 익히기 때문에 코팅이 되어 굽는 내내 고소한 냄새가 자꾸 코를 자극합니다. 버터는 치트키죠.


재료들이 하나도 빠짐없이 골고루 잘 익어서 무척 마음에 드네요. 크기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손질 잘 됐고. 이집 괜찮네.


전 그 중에서도 가리비, 키조개 관자 등이 기대됩니다. 전복은 당연히 맛있을 거고!


청라맛집 / 청라회식 / 청라물회 어부의밥상 청라점

자, 이제 먹어볼 타임이죠? 철판에서 볶아낸 차돌박이, 전복, 키조개 관자, 가리비, 새우, 버섯 등의 메인 재료와 쌈무, 명이나물, 곤드레, 파절이, 묵은지를 입맛에 따라 요리조리 조합해서 드심 되는데요. 나올 수 있는 조합은 거의 다 만들어봤는데, 여러분들 취향은 어떠신가요?


떡을 씹었더니 안에 치즈가 숨어 있었네요. 요런 서프라이즈 좋습니다.


두부김치도 참 좋은 안주거리입니다. 술 안드시고 식사로 오신 분들에겐 맛난 반찬이겠지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건 내장이 붙어있는 전복과 칠리소스의 조합. 그리고 여기에 쌈무까지 더해지면 최고. 


친구가 지 먹을 새우장 까느라 손에 묻힌 김에 제꺼까지 까줬습니다. 새우 잘 까주는 남자는 별로 필요없긴 하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남이 까주니까 편하긴 하네요. 짜지 않고 맛있습니다.


남아있는 재료들은 가리비 껍질 위로 올리고 나머지 차돌박이들을 굽기 시작합니다. 아까 구운 게 한 절반 정도밖에 안됐었거든요.


제가 명이나물과 파절이는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무쌈에 싸먹는 게 제일 좋습니다. 새콤달콤한 것도 있고 아삭아삭하기도 하고. 제가 좋아하는 전복내장을 친구가 안좋아해서 모조리 내 차지. 행복행복..ㅎㅎ 너는 야채를 먹어라 나는 전복내장을 먹겠다...



청라맛집 / 청라회식 / 청라물회 어부의밥상 청라점

술의 끝은 탄수화물이라는 말이 있죠? 마지막은 볶음밥으로 장식하기로 했습니다. 버터와 불고기, 숙주나물이 대기하고 있구요. 밥에는 김치와 김이 올라가 있습니다.


불고기, 숙주나물 먼저 철판에서 볶다가 밥 투척! 고르게 고르게 펴서 볶아주십니다. 아, 볶음밥도 물론 직원 분들이 해주시니까 편하게 기다리세요.


볶음밥 다 됐습니다. 으아 맛있겠다. 아까 안먹었던 곤드레를 이따 쓰려고 아껴놨었죠. 이른바 곤드레 불고기볶음밥ㅎㅎㅎ 아삭아삭한 식감이 풍미를 더욱 올려줍니다. 


이 친구랑 디게 음식 케미가 잘 맞거든요. 제가 안좋아하는 걸 이 친구가 좋아하고, 이 친구가 안좋아하는 걸 제가 좋아해서 둘이 같이 음식을 먹으면 거의 남기는 거 없이 클리어를 하게 됩니다. 그동안 어부의밥상에서 해녀삼판삼합 먹은 것 중에 가장 깔끔하게 해치웠네요. 이상, 청라맛집 어부의밥상 청라점의 철판삼합 이야기였습니다!





 ▣ 어부의밥상 청라 

☞주소

인천광역시 서구 보석로12번안길 20 1F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04-193 1F)

☞전화번호

032-565-0688

☞영업시간

 OPEN 12:00 CLOSE 월~토 22:00 일 21:00

Break Time 15:00 ~ 17:00

☞휴무

없음

☞주차

무료

☞와이파이

가능

☞스마트폰 충전

안드로이드/애플 가능

☞화장실

내부, 남/여 분리

☞주관적 점수

가격 ★★★ 위치 ★★ 서비스 ★★★

맛  분위기 ★★★

총점

★★★



오늘의 키워드

#청라맛집 #어부의밥상 청라점 #청라회식 #청라물회 #전복 #가리비 #키조개 관자 #차돌박이



토털로그의 식당 리뷰 [맛있는내음새]는 제가 느낀 그 맛 그 느낌 그대로, 솔직함을 보증합니다.

여러분이 눌러주시는 아래의 ♡는 글을 쓰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