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썰을 풀다

아이폰 4S 사전예약 1차 사수 대작전!

자발적한량 2011. 11. 5.
728x90
반응형
11월 4일 0시. 모니터에는 2개의 익스플로어 창이 떠있었습니다. KT의 올레샵과 SKT의 티스마트샵. 아이폰 4S 사전예약이 시작된 시간이었죠. 그동안 LG싸이언 스캔들 SB-610을 몇년째 사용하던 T군. 핸드폰 번호도 011에 가운데 3자리입니다. 끝까지 2G폰으로 버티다가 강제로 번호 바꾸라고 하면 소송걸라고 했는데...카톡이 되는 스마트폰을 쓰고 싶다는 욕구에 두 손을 들고 말았죠..ㅋㅋ
 
전운이 감도는 KT 올레샵의 사전 가입 안내창

 평소 서태지 콘서트 예매를 하며 쌓아온 인터넷 전쟁 내공을 발휘하겠다는 전의를 다지며 각각의 창에서 광클릭을 시작했습니다. 오메..버벅버벅..하지만 클릭과 새로고침을 무한반복해가면서 빠른 차수를 받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했죠...

위풍당당한 접수 내역. 블랙 32G '1차'

 오..성공했습니다. KT에서는 블랙 32G 1차를 따내고야 말았습니다. T군은 SKT에서 장기가입고객입니다. 그런데..아이폰 사전예약이 시작되기 전 SKT에 전화를 해서 제가 차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알아봤는데..요금 할인도 없고 뭐 아무 것도 없더라구요. 가족 모두가 SKT에 적을 두고 있고..인터넷, 전화, TV도 모두 브로드밴드이지만..부대에서 Qook TV 써봤는데 개인적으론 훨씬 좋더라구요. 그래서 굳이 SKT에서 연연해할 거 없이 KT와 SKT 중 빨리 되는 쪽을 선택하기로 했었습니다. 일단 KT는 1차!! 아자!!

다음 창을 보여주지 않는 너..

 SKT는...망했습니다. 새벽 3시까지 시도를 하였건만..끝끝내 창이 뜨지 않았습니다..게다가..KT에서는 사전가입 신청에선 별다른 인증이 필요없었는데 SKT에서는 사전가입에서부터 인증을 해야하더라구요. 이 문제가 걸렸습니다..(인증 문제는 밑에서...)

아직까지 나의 신분은..구...닌...


 현재 T군에게는 약간의 문제가 있습니다. 말년이라고 빠져서..(-_-;;) 휴가 복귀할 때 핸드폰을 들고 갔다가 걸려서 압수를 당했거든요. 인증을 해야하는데..첫번째 방법 범용 인증서는 없었고..두번째 방법 신용카드도 없었고..(체크카드가 왜 안된다는 거야!!!) 세번째 방법 휴대폰 인증은..제 손에 핸드폰이 없기 때문에..인증번호를 받을 수가 없어서...게다가 임대폰이 압수되어 있기 때문에..임대폰 반납을 마친 후에 번호이동이 가능한데..출시일은 11일이고, 전역일은 14일이어서..꼼짝없이 1차를 날리게 생겼었죠..맙소사.. 

현재 KT에서는 최고 34차까지..

 일단 첫번째로 시도한 방법은 KT에 전화해서 번호이동으로 신청한 것을 신규가입으로 바꿔달라는 것이었습니다. 어짜피 KT로 가면 011번호를 유지할 수 없으니, 신규개통을 하면 임대폰 반납 안해도 되니까요. 그런데..다른 변경은 다되면서 신규가입으로 변경하는 것'만' 안된다는 답변..Why? 어째서? 왜? 그래서 신규가입으로 전환하는 것은 실패.

 그런데, 후임이랑 넷톤에서 대화를 나누다 '임대폰의 임대폰을 받으면 안되냐'는 말에 아이디어를 얻어냈습니다. 얼른 SKT 고객센터 홈페이지로 가서 임대폰 분실신고를 했죠. 정책에 의하면 임대폰을 분실했을 경우 3만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그 폰을 찾아오면 다시 돌려준다는군요. 그러니까 일단 3만원 내놓고서 전역하고 돌려받은 핸드폰을 내면 3만원 다시 받으니까! 이것으로 임대폰 문제는 해결!

 두번째로는 인증 문제..신용카드 없고 범용 인증서 없고 핸드폰 인증 문자를 받을 수 없는 T군..어떻게 할까 하다가..T군의 주 거래 은행인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를 봤더니 인터넷 상에서 바로 범용 인증서가 4,400원에 발급이 되더군요. 그런데, 중요한 것은 7일 이내에 환불요청을 하면 환불이 된다더군요. 그리하여 범용인증서 발급 후 인증을 마치고, 환불 요청! 이것으로 인증 문제 또한 해결!

 세번째로는 신청서 작성 중 사용중인 핸드폰 시리얼 넘버를 작성하는 것인데요. 핸드폰이 수중에 없는 T군..이 문제도 고민고민했습니다. 번호이동할 때 무조건 시리얼 넘버를 적게 되있었던 것 같은 기억 때문에..그런데 대한민국 좋아졌네요! 지금은 방법이 4가지인가 되더군요. 그래서 현재 요금을 납부하고 있는 계좌번호로 대체! 시리얼 넘버 문제까지 해결!

어..어서 내 곁으로 오시게나..!!!


 그리하여..모든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T군은 11일날 정상적으로 아이폰 4S 블랙 32G를 1차로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1차를 받아놓고도 전역한 뒤 폰을 돌려받고 그 후에 새로 신청할 생각하니 아까워서 배가 너무 아팠었는데..다행입니다..얼른 아이폰 받아서 인증샷을 올리고 싶네요. 후후후후후후후후^^^^^^^^^^^^^^^^^^^^^^^^^^^^^^^^*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