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서울/장승배기]갈매기반 아구반, 껍데기도 추가요! 돈푸대 상도점

자발적한량 2012. 2. 22.
728x90
반응형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제가 동네에서 가끔 방문하는 곳입니다. 편하게 먹기 참 좋은 집이지요. 일단 요렇게 상추 쌈장, 기름장, 콩나물국, 양배추 절임 나오고..


 이걸 좋아합니다. 볶은김치를 주시는데..이거랑 고기랑 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한번 가면 한 3번쯤 리필 부탁드리는 거 같은데..맛있으니까..


 자, 나왔습니다. 오늘의 주메뉴는 갈매기살과 아구살입니다. 총 500g입니다. 갈매기살은 아시다시피 돼지의 횡격막과 간 사이에 있는 근육질의 힘살입니다. 기름이 없고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맛을 내죠.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소고기 중에 안창살 있죠? 그거랑 똑같은 부위랍니다. 똑같은 부위인데 돼지는 갈매기살이라고 부르고 소는 안창살이라고 불러요. 


 아구살은..돼지의 양쪽 볼살과 콧등살입니다. 흔히들 뽈살이라고 부르죠. 한점 한점 질서있게 고기를 올리기 시작합니다..개인적으로 돼지고기를 목살<아구살<삼겹살<갈매기살<항정살<가브리살 순서로 좋아하는데..



 연탄불에 익어가는 고기들..얼른얼른 익어라!


 밥을 시키니 된장찌개가 나왔어요. 얼큰합니다. 원랜 더 매웠는데 사람들이 너무 매워해서 올해는 좀 덜맵게 매운맛을 줄였다고 하네요.



 한점한점 고기가 익어가면서 배도 조금씩 불러가는데...이쯤되면 꼭 시키는 메뉴가 있습니다. 고기만 먹기는 쬐~끔 아쉽죠잉..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껍데기!!! 돼지껍데기 정말 좋아합니다. 콜라겐이 풍부하여 쫄깃쫄깃하고 피부에 더할 나위없이 좋은 돼지껍데기! 피부미용에도 좋고 성장발육촉진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고 탈모방지에도 좋고 연골재생에도 좋고...다 좋습니다. 껍데기는 한대접 안시키고 반대접만 시켰습니다. 그래도 많이 나와요~



 구울 때 바깥쪽부터 구우면 돌돌 말리는 거 아시죠? 안쪽부터 구우셔야 합니다. 정성스럽게 삶아서 양념에 재워놨다가 나온 건데..요즘 껍데기들을 양념을 좀 지나치게 해서 껍데기의 본맛을 죽이는 곳이 가끔 있던데..양념은 적당히! 돼지냄새를 제거하겠다는 취지는 좋지만..껍데기는 껍데기다워야죠..ㅎㅎ


 어떠신가요? 껍데기 좋아하시는 분들..군침 좀 도시나요?ㅎㅎ


 밥을 한공기시켜서 둘이 먹으면서 고기만 먹으니 고기가 좀 많이 들어갑니다..ㅎㅎ 


 껍데기는 콩가루에 톡톡 찍어서, 고기는 쌈장 살짝 발라서 볶은김치와 함께..ㅎㅎ 고기 구우랴 먹으랴 정신없습니다.



 대부분 한대접씩 시키는데요. 아까 껍데기 나온 것처럼 반대접씩도 주문가능합니다. 제가 이날 먹은 건 갈매기살반 아구살반에 껍데기반..배가 살짝 부르긴 하지만 후식 먹을겸 식사도 간단히 할겸..


 잔치국수! 주문받자마자 만들어 주시는데..둘이 먹어도 배부른데 단돈 3,000원! 고기 먹을 때 밥먹는 것보다 그냥 고기 먼저 먹고 마지막에 잔치국수 한그릇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호박, 파 등등..전 야채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다 빼고 먹었지만 야채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욱 좋아하시겠네요. 양껏 들었습니다. 아이고 맛있다..다 먹었으니 입 닦고 슬슬 나가야겠네요.



 갈매기살, 아구살, 삼겹살, 껍데기 등등등..다양하게 고르실 수 있구요. 제가 여기서는 먹어보지 않은 유통도 있습니다. 돼지 젖입니다. 고것도 맛이 아주 끝장인데...


 돈푸대가 체인점이긴 한데..지점 별로 차이가 많이나더군요. 거의 이름만 같이 쓰고..돼지부속을 파는 것 뿐이고..지점 별로 다 다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딱 한가지 바라는 것이 있다면 요즘 고깃집들에서 많이주는 그..옷 넣는 비닐! 그거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거 있는 집들 좋아하는데..ㅎ 자 그럼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돈푸대 상도점
☞어떤 곳
갈매기살, 삼겹살을 비롯한 돼지부속을 편안한 분위기에서 먹을 수 있는 곳
☞주소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2동 186-7

☞위치
7호선 장승배기 3번출구에서 약 100m. 상도초등학교 들어가는 골목 육교 밑.
☞전화번호 
02-821-1681, 016-9570-4898
☞영업시간 
14:00~01:00
☞추천메뉴 
모듬돼지부속 한대접(13,000), 잔치국수(3,000)
☞무선인터넷 
불가
흡연
가능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