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내음새/경기

[군포/금정]닭발 한번도 안먹어 본 사람 여기 붙어라! 낭만닭발

자발적한량 2012. 6. 17.
728x90
반응형







 오늘 찾아간 곳은 1호선과 4호선이 만나는 금정역. 친한 선배가 이 주변에 살고 있어 두어번 정도 와본 적이 있는 동네입니다. 금정역에서 멀지 않은 이 곳에 닭발을 먹어보기 위해 물어물어 찾아갔습니다.



 센스있는 집. 역시 매운 음식을 먹을 땐 쿨피스 만한 것이 없습니다. 아무리 탄산을 좋아라하지만 매운 음식에는 쿨피스지요..복숭아, 자두, 파인애플맛 중에 무엇을 먹을까 5분 넘게 고민하다 결국 복숭아 시켰습니다. 이럴 땐 추진력이 훅 떨어집니다...



 아, 이게 낭만닭발이군요. 파에 뒤덮여 있어서 아주 살짝 제 얼굴이 찡그려지긴 했지만..음..밑에 닭발이 많을꺼란 생각을 해봅니다..아, 이제 본격적으로 닭발 리뷰를 시작할텐데, 혹시 적나라한 닭발의 자태가 징그러워서 못보시겠다는 분들은 여기서 살며시 뒤로 버튼을 눌러 주셔도 됩니다..ㅎㅎ



 짜잔! 끓이면서 파를 파들이 안으로 들어가고 닭발의 자태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닭발은 이미 익혀서 나왔기 때문에 바로 먹어도 상관없지만, 떡들이 아직 익지 않은 관계로 느긋하게 기다려주기로 합니다. 


 이제 때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일단 먹어보죠. 음. 맛있게 맵다고 써있는데, 제가 먹어서 딱히 매운맛이 들지 않는 것을 보면 맵지 않은 듯 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매콤하긴 한데, 쿨피스 없으면 못먹을 듯한 자극적인 매운 맛이 아닙니다. 요새 매운맛 경쟁이 좀 과열되면서 너도나도 손님 죽는 꼴 보자고(좋은 쪽으로 말하는 겁니다..ㅎㅎ) 매운 맛을 늘리시는데...저처럼 매운 거 못먹는 사람들은 잘못 먹으면 정말로 죽습니다..ㅠㅠ낭만닭발은 정말 딱! 딱! 딱! 적당합니다. 이정도로만 매우면 얼마든지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먹다보니 살짝 혀가 아프긴 했습니다..쿨피스 어디있나...



 닭발을 먹고 싶은 여자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메뉴입니다. 닭발을 한번쯤 맛보고 싶은데 특유의 맛이라던지 등등 거부감에 섣불리 도전하지 못하시는 분들께 낭만닭발 살며시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같이 간 일행이 닭발 처음 먹어본다고 좀 무서워했는데, 나중엔 아무렇지도 않게 잘 먹었거든요. 그 놈의 닭발 '특유의 맛'이 안난답니다. 근데 반대로 저는 살짝 못마땅합니다. 그 맛에 닭발을 먹거든요.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해서는 통닭발 메뉴가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ㅎㅎ




 떡볶이 속에 닭발이 들어가 있다고 할까요? 소스의 맛이 강합니다. 매콤하니 알싸하니 닭발 맛이 적나라하게 느껴질 틈이 없네요. 어찌보면 이런 점이 장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일반적인 닭발과 뼈 없는 닭발은 먹어봤는데, 이렇게 국물에 빠진 물닭발은 처음 먹어 봤는데요. 아무래도 물에 끓였기 때문에 쫄깃한 맛이 살짝 빠지면서 부드러워졌습니다. 닭발을 처음 드시는 분께 강력추천할 만한 메뉴입니다.



 닭알찜이라고 햇서 도대체 뭘까 고민했습니다. 계란을 삶아서 나오는 건가? 계란 통째로 쪄서 나오는 건가? 무지 궁금했는데...그냥 계란찜입니다.ㅎㅎ바보..ㅋㅋㅋ...



 야들야들하니 부드러운 게 매운 거 먹을 때 곁들여서 한숟갈씩 퍼먹으면 딱 좋습니다. 양도 푸짐하니..만족스럽네요.



 낭만닭발과 닭알찜..꼭 낭만닭발이 아니어도 통닭발, 무뼈닭발, 오돌뼈 등과 찰떡궁합입니다. 다들 매콤한 메뉴들이니 닭알찜 하나 곁들여서 드시면 좋겠네요.










 이 사진 좀 적나라 합니다..ㅋㅋ 하도 부드러워서 뭐 씹고 발라먹고 할 것도 없이 입에 넣고 혀 한번 살짝 굴리면 그냥 싹 벗겨집니다. 정말 부드러워요. 오뎅과 떡 하나씩 함께 입에 쏙! 하고 혀 한번 스~윽 능숙한 솜씨로 굴려주세요. 닭발이 한 꺼풀 벗습니다..ㅎㅎ



 가게 곳곳에 걸려 있는 추억의 명화 포스터들. 보는 이들(음..일정 연령 이상..ㅎㅎ)의 향수를 자극시킵니다. 물론 제 나이 또래는 좀 아니고^^;;



 낭만닭발의 메뉴들입니다. 통닭발, 낭만닭발, 무뼈닭발의 3종류 닭발과 오돌뼈, 쭈꾸미, 똥집 외에 오뎅탕, 도토리묵, 닭알찜, 떡갈비, 잔치우동, 계란말이 등 사이드 메뉴들이 있습니다. 떡, 오뎅, 우동, 라면 등 사리추가 가능하구요. 주먹밥, 볶음밥 등도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지금 전 볶음밥을 기다리는 중입니다..ㅎㅎ



 김치, 단무지는 추가로 가져다 드시면 되구요...맛있게 드시다가 잠시 얘기가 끊겨 정적이 흐를 때쯤이면 닭발의 효능을 한번 정독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현금결재시 로또 무료증정이라는 구미가 확 당기는 공지가! 체크카드 실적 올리는 거나, 신용카드 쓰는 것보다 현금으로 결제하는 게 더 이익인데요? 로또가 천원이니까..당첨되면 닭발집 와서 골든벨 한번 울려야 할 분위기..ㅎㅎ



 대미를 장식할 볶음밥 나왔습니다!! 짜잔짜잔. 아까 낭만닭발 먹었던 냄비에 만드는 거에요.


 볶음밥 메뉴가 있는 집이면 그 어떤 집에서라도 일단 볶음밥을 먹어줘야 합니다. 한국인은 밥이지요. 쌀소비를 늘려 농민들을 도웁시다. 닭발 양념에 맛나게 볶아진 볶음밥 맛있습니다~!!



 천연식재료를 사용한 특제 소스와 부담없이 접할 수 있는 물닭발. 매니아층을 위한 통닭발까지. 또한 홀 사용은 물론 포장, 배달까지 가능하여 얼마든지 편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인천, 일산, 안산, 군포, 시흥, 안산에 지점이 있구요. 어서 빨리 서울로 올라와보길 기대합니다.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 !

여러분의 클릭 한번이 T군을 힘 팍! 나게 합니다^^




 ▣낭만닭발 군포금정점 

☞어떤 곳

닭발을 비린 맛 없이 부담스럽게 접할 수 있는 곳

☞주소 
경기도 군포시 금정동 44-21
☞위치

1, 4호선 금정역 4번 출구에서 약 100m 직진 후 어시장을 끼고 우회전

☞전화번호 
031-454-2881
☞영업시간 

18:00~03:00

☞추천메뉴 

낭만닭발(13,000), 닭알찜(5,000)

☞무선인터넷 

불가

흡연석 

가능

☞홈페이지 

http://www.nangmancoco.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