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종교를 두고 파괴된 한 가정의 이야기, 그리고 신천지

자발적한량 2016. 4. 29.
728x90
반응형

신천지라는 종교를 둘러싼 한 가정의 비극, 과연 누구의 잘못인가







 제가 7월 20일날 올린 '종교에 의해 파괴된 한 가정의 이야기, 그리고 신천지' 포스팅이 누군가의 신고로 인하여 다음 권리침해신고센터로부터 임시적으로 접근이 차단되었습니다. 현재 이 게시물 접근제한조치에 대해서 이의제기 및 복원요청을 한 상태이구요. 일단 지금부터 제가 쓰고자 하는 사건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합니다. 마침 전남대 납치사건과 관련해서 기자회견까지 있었기에 트위터 등에서 제 글이 많이 리트윗 되었었죠.


 곰곰히 생각해 봤습니다, 지난 번 글에서 신천지에 대한 제 개인적인 견해를 이유로 게시물에 대해 명예훼손 신고를 하신 것 같은데, 그렇다면 지난 번 글에서 제 개인적인 생각을 모두 빼고, 이번 사건에 대한 양측의 주장을 공정하게 요약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머니의 친구가 정신병원에 강제로 감금당했다고 주장하는 ID 화끈지니도 '부디 이 글을 널리 알렸으면 좋겠다'고 글 마지막에 밝혔으며, 신천지에 의해서 피해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딸인 ID 여름 역시 '이 사실을 알려달라'고 적어두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글에서는 양측의 주장 그대로, 그리고 아고라 게시판에서 제가 발견한 점에 대해서 제 개인적인 견해를 모두 빼고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이 글에 대해서도 언론의 자유를 침해한다면, 저 역시 엄정대응토록 하겠습니다.



  7월 18일, 다음 아고라에 닉네임 화끈지니가 '어머니 친구가 정신병원에 강제로 감금되었습니다.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으로 글을 하나 올렸습니다.  원문이 읽고 싶으신 분은 제목을 클릭하시면 되구요. 간단히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글쓴이의 입장에서 그 주장대로 요약하였습니다. 요약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밑의 more+를 눌러주세요.




 그런데 다음날인 7월 19일, 다음 아고라에 글이 하나 더 올라왔습니다. 닉네임 여름, '제가 어머니를 정신병원에 입원시킨 딸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위의 글에서 등장한 A의 딸(C)이었습니다. 이 글 역시 원문을 읽고 싶으신 분께서는 제목을 클릭하시면 되구요. 간단히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글 역시 글쓴이의 주장대로 요약하였습니다. 요약을 보기 원하시는 분은 밑의 more+를 눌러주세요.








 추가로 그 딸은 신천지인들이 쓴 글에 대한 변론을 덧붙였는데요.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글과 함께 있기 때문에 원본은 위의 글을 보러 가시면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닉네임 화끈지니가 다음 아고라에 글을 올렸을 때, 그 글에는 신천지에 관련된 얘기라고 생각할 수 있는 그 어떤 것도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단지 자신의 어머니를 감금한 파렴치한 딸이 존재할 뿐이었죠. 그리고 딸이라고 주장하는 닉네임 여름이 작성한 글에는 '천인공노할 반인륜적 행태에 왜 종교문제를 연관시키냐', '여기서 신천지가 왜 나오냐', '종교문제를 떠난 인권문제다' 등 수많은 댓글들이 달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의 글을 더 소개하려고 합니다. 닉네임 퐈이아가 작성한 '현장목격자입니다. 이래서 증인이 중요한가?'입니다. 이 역시 요약을 해서 올립니다. 원문을 읽고 싶은 분께서는 제목을 클릭하시면 되구요. 요약을 읽기 원하시는 분께서는 밑의 more+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제가 발견한 점이 하나 있습니다. 이 사람의 닉네임을 클릭해서 글목록을 보았습니다. 똑같은 글을 1시간 간격으로 2번 올리셨더라구요. 그런데 관심 있는 친구 목록을 보니까요. 2012년 4월 9일에 '신천지말씀대성회에서 천하 최고의 진리의 말씀이 공개되고 있다'는 내용의 글을 쓴 사람에게 관심 체크를 한 흔적이 발견되었네요. 또한 열심히 댓글란에서 딸을 옹호하는 댓글에 반박 댓글을 다시던 분도 마찬가지로 눌러보니 이 분은 아예 신천지 관련 내용으로 도배가 되어 있네요. 



  자, 여러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어느 쪽 말에 더 신빙성이 가십니까? 과연 이번 사건에 대해서 어느 쪽이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인지는 보시는 분들께서 판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