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19

5G vs LTE(4G) 속도 비교, U+5G의 속도는 과연 LTE와 얼마나 차이날까? [유플레이어스]① LG V50 Thinq (V50씽큐) 언박싱(개봉기)! U+5G로 처음 접하는 5G② LG V50 Thinq에 안성맞춤 U+5G 프리미엄 요금제, 업계 평정한 5G 최고 가성비③ 5G vs LTE(4G) 속도 비교, U+5G의 속도는 과연 LTE와 얼마나 차이날까? 5월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포스팅이네요. 그간 LG V50 Thinq 개봉기와 LG유플러스의 5G 전용 요금인 5G 프리미엄 요금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가볍게, 5G와 LTE(4G)의 속도를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속도대결이라고 이미지에 박아놨긴 한데, 사실 대결이란 말이 무색할 정도로 너무 격차가 컸네요. 원래 포스팅하고 싶었던 건 SKT, KT 등 타사 5G와의 속도 비교였습니다.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LG유플러스 .. Tip Tip Tip!/IT 2019. 5. 31.
LG V50 Thinq에 안성맞춤 U+5G 프리미엄 요금제, 업계 평정한 5G 최고 가성비 [유플레이어스]① LG V50 Thinq (V50씽큐) 언박싱(개봉기)! U+5G로 처음 접하는 5G② LG V50 Thinq에 안성맞춤 U+5G 프리미엄 요금제, 업계 평정한 5G 최고 가성비③ 5G vs LTE(4G) 속도 비교, U+5G의 속도는 과연 LTE와 얼마나 차이날까? 지난 포스팅에서는 LG의 신형 5G 스마트폰인 V50 Thinq 개봉기와 VR기기인 pico U, 듀얼스크린 개봉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은 5G 서비스를 마음 편히, 요금폭탄 걱정없이 마음껏 쓸 수 있는 5G 프리미엄 요금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4G보다 수십배 빠른 데이터 통신, 동영상 등 다양한 컨텐츠, 그리고 사물인터넷까지. 5G 서비스의 매력은 차고 넘치지만, 그만큼 통신료 문제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 Tip Tip Tip!/IT 2019. 5. 31.
헝가리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 사고(참좋은여행 패키지) 발생, 사고 원인 4가지는?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도나우 강(다뉴브 강)에서 유람선이 침몰한 가운데, 한국인 사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각으로 29일 오후 9시15분경(한국시각으로는 30일 새벽 4시15분경), 부다페스트 도나우 강(다뉴브 강)의 머르기트 다리 부근에서 관광사'파노라마 덱'이 운영하는 유람선 '허블레아니'(헝가리어로 '인어'를 뜻함)를 대형 크루즈선이 뒤에서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최근 악천후로 강풍과 폭우가 이어진데다 다리 밑이라 물살이 거센 상태에서 일렬로 이동하던 배들이 순간 왼쪽으로 밀렸고, 대형 크루즈선이 교각을 피하기 위해 우측으로 방향을 틀었다가 그만 유람선을 덮쳐버린 것이죠. 전복된 허블레아니는 급류에 휘말린 듯 빠른 속도로 침몰하고 말았으며, 사고현장은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5. 30.
LG V50 Thinq (V50씽큐) 언박싱(개봉기)! U+5G로 처음 접하는 5G [유플레이어스]① LG V50 Thinq (V50씽큐) 언박싱(개봉기)! U+5G로 처음 접하는 5G② LG V50 Thinq에 안성맞춤 U+5G 프리미엄 요금제, 업계 평정한 5G 최고 가성비③ 5G vs LTE(4G) 속도 비교, U+5G의 속도는 과연 LTE와 얼마나 차이날까? 4G보다 최대 20배 빠르다고 알려진 5G 서비스가 4월 3일 오후 11시에 대한민국에서 세계 최초로 시작됐죠. 국내에서는 삼성이 갤럭시 S10을 첫 5G 스마트폰으로 내놨고, 두 번째로는 LG가 V50 Thinq을 내놓았습니다. 모델명을 잠시 살펴보면 V시리즈는 G시리즈와 함께 LG의 플래그십 시리즈이고, 뒤에 붙은 Thinq는 LG만의 인공지능기술이 적용된 제품에 붙는 브랜드입니다. 전 이번에 LG U+측에서 자사의 5G.. T's Shop/입양해온놈들 2019. 5. 30.
영등포구청역삼겹살 / 당산동삼겸살 맛집 통돼지생삼겹살, 삼겹살 퀄리티 끝내주고! 영등포구청역삼겹살 / 당산동삼겸살 맛집 통돼지삼겹살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이번에 같이 작은 스타트업 함께 하기로 한 친구가 영등포구청역 근처 스튜디오에서 작업 마친다길래 제가 친절히 그쪽으로 가줬습니다. 영등포구청역과 양평역 사이에 위치한 통돼지생삼겹살. 상호명 자체가 통돼지생삼겹살입니다. 밖에는 대기손님들을 위한 의자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때그때 편차가 좀 있는 집입니다. 그래도 근처에 세무서 등이 있어 칼퇴근을 해서 그런지 저녁시간에는 여유가 있는 편. 통돼지생삼겹살 내부 모습입니다. 6시반 정도에 들어갔는데 저녁 첫 손님이군요! 고기 한번 구울 때까지는 완전 전세내고 먹었습니다. 이후에는 손님들이 좀 몰려 들어오긴 했지만. 메뉴가 무척이나 간단명료합니다. 고기는 생삼겹살과 두루치기 딱 2..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9. 5. 29.
박한이 음주운전 적발 전격 은퇴 선언! 박한이 부인 조명진에 대한 비판 이유는? 지난 26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있었던 삼성 라이온즈와 키움 히어로즈의 9차전 경기를 보신 분들은 경기의 마지막을 또렷하게 기억하고 계실 겁니다. 3-2로 뒤지고 있던 9회말 2아웃 1, 2루 상황에서 괴물 투수 조상우에 맞서 대타로 타석에 들어선 박한이가 초구를 공략해 날려낸 끝내기 안타를 말이죠. 2루까지 달려갔던 박한이는 두 주먹을 불끈쥐고 포효했고, 삼성의 팬들은 그야말로 열광의 도가니에 빠졌죠. 그런데 정말이지 아닌 밤중에 홍두깨라고, 어처구니 없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KBO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레전드인 박한이 선수가 전격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박한이는 27일 오전 9시경 딸의 등교를 위해 차량을 운전했다가 돌아오던 중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인근에서 접촉사고를 냈습니다. 현장에 출..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2019. 5. 28.
'기생충'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이모저모, 거장으로 우뚝 선 봉준호와 송강호 제72회 칸 영화제에서 봉준호 감독의 신작 '기생충'이 황금종려상을 차지했습니다. 한국영화 역사상 황금종려상을 품에 안은 최초의 영화이며, 칸 영화제 본상 수상으로는 2010년 이창동 감독의 '시'(각본상) 이후 9년만입니다. 또한 세계 3대 영화제(칸·베를린·베네치아 영화제)에서 나온 최고상으로는 2012년 김기덕 감독의 '피에타'(베네치아 영화제 황금사자상) 이후 7년 만입니다. 25일(현지시각 기준) 프랑스 남부의 휴양도시 칸(Cannes)에서는 제72회 칸 영화제 폐막식이 있었습니다. 본상 수상 뿐 아니라 초청만으로도 작품성을 인정받게 되는 칸 영화제. 그 중에서도 경쟁부문은 20편 내외의 초청작이 황금종려상을 두고 경쟁을 벌이죠. 올해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을 비롯해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5. 27.
효린 학교폭력 진실 논란, 결국 진실은 '니가 더 잘 알잖아' 걸그룹 씨스타의 전 멤버였던 가수 효린이 자신을 둘러싼 학교폭력 논란에 대해 전혀 상반된 두 가지 입장을 연이어 내놓으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25일, 네이트 판에 '학폭 미투, 정말 치가 떨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옵니다. 작성자인 A씨는 15년 전 효린과 같은 중학교(관교여자중학교)에 다니는 동안 효린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폭행의 이유는 효린의 남자친구 이름과 A씨의 남자친구 이름이 같아서였다고 하는데요. 효린의 졸업사진을 비롯해 동창생과 주고받은 SNS 메시지 등을 공개한 A씨는 "효린에게 상습적으로 옷과 현금 등을 빼앗겼으며, 온갖 이유로 아파트 놀이터에서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눈길을 끄는 것은 "때릴 때는 항상 자신도 한 대 때리게 해서 ..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9. 5. 26.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이제는 '새로운 노무현'이다 오늘 오후 2시,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대통령묘역에서는 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도식이 엄수되었습니다. 이날 추도식에 참여한 면면을 살펴보면 권양숙 여사, 노건호 씨 등 유족들을 비롯해 문희상 국회의장,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치적 스승'이라 불렸던 김원기·임채정 전 국회의장이 참석했구요. 더불어민주당에서는 노무현재단 전 이사장이기도 한 이해찬 대표를 비롯해 이인영 원내대표, 양정철 민주연구원장 등 지도부와 의원 6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낙연 국무총리,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등이 참석했구요. 청와대에서는 이정숙 여사와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강기정 정무수석, 조국 민정수석, 김연명 사회수석, 정태호 일자리수석, .. 내가 밟고 있는 땅/노무현 대통령 2019. 5. 24.
두산베어스 정수빈 갈비뼈 부상 복귀! 이지마 접골원 또 마법 부렸나? 상당히 반갑고도 놀라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KBO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의 중견수 정수빈 선수가 오늘 1군에 등록되었다고 합니다. 정수빈은 지난 달 28일 잠실에서 있었던 롯데 자이언츠전에서 구승민의 투구에 갈비뼈를 맞은 뒤 9번 늑간골 골절 및 폐 좌상, 혈흉 발견 진단을 받았습니다. 당시 두산의 김태형 감독과 롯데의 양상문 감독이 충돌하며 벤치 클리어링이 발생했었는데, 두산 팬들의 걱정은 오로지 정수빈의 몸 상태였죠. 제3팀의 코치들이 해당 상황에 대해 고의적인 상황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죠? 활발한 활약을 보여주며 두산의 외야 중원을 책임져주고 있던 정수빈이었기에 두산의 타격은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정수빈 개인 입장에서도 올해 40일 이상 자리를 비우게 되면 2019 ..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2019. 5. 22.
유시민의 알릴레오 20회 - 새로운 노무현 (김어준, 양정철) 오늘 소개할 영상은 노무현재단에서 제작하는 유튜브 방송인 '유시민의 알릴레오' 20회입니다. 올해가 故 노무현 대통령의 서거 10주기가 되는 해인데요. 이를 맞이해 지난 19회는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 위치한 대통령의집 내 서재에서 강원국 전 대통령비서실 연설비서관, 김정호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함께 특집으로 진행했었죠. 20회는 5월 18일 광화문광장에서 있었던 노무현대통령 서거 10주기 시민문화제 '새로운 노무현' 서울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가 진행을 맡고, 양정철 민주연구원 원장이 출연했죠. 저도 이날 꼭 참석을 하고 싶었는데, 가족들과 함께 외조모의 산소에 다녀오는 일정이 잡히는 바람이 아쉽게도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서울에 도착하자마자 유튜브로 시청했죠. 유시민 .. 내가 밟고 있는 땅/노무현 대통령 2019. 5. 22.
유시민의 알릴레오 19회 -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특집(강원국 작가, 김정호 의원 출연) 제가 요새 무척 즐겨보는, 저 말고도 많은 분들께서 즐겨 시청하시는 '유시민의 알릴레요' 19회입니다. 노무현재단에서 제작하고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진행하는 시사프로그램이죠. 방송이 시작된 1월 5일 하루 만에 노무현재단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8만 명 증가했고, 방송 3일 만에 조회수 200만을 기록했다고 하죠? 5월 21일 현재 구독자수는 79만 명이네요.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제가 소개하려는 19회 방송은 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특집으로 진행된 회차입니다. 김해 봉하마을에 위치한 대통령의집 내 서재에서 진행되었구요. 출연진 또한 국민의정부 중반기에서부터 참여정부가 끝날 때까지 대통령비서실 연설비서관을 지낸 강원국 작가, 노무현 대통령과 함께 재야운동을 한 것을 비롯해 참여정부 당시 대.. 내가 밟고 있는 땅/노무현 대통령 2019. 5. 21.
평택 냉면 맛집 오장동 신창면옥, 엄마 뱃속에서부터 먹었던 최애 함흥냉면 평택 맛집 / 냉면 맛집 신창면옥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5월 18일, 금산에 있는 외할머니 산소에 성묘를 갔다가 올라오는 길에 잠시 평택으로 빠졌습니다. 이유는 신창면옥. 풀네임으로 말하면 오장동 신창면옥 본점이라고 해야겠군요. 하지만 본점이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오장동 자리에 있던 분점이 없어져버려서.... 얼마 전 오장동을 지나갔는데, 신창면옥 터에서 빌딩 공사를 하고 있더군요. 신창면옥에 대한 이야기는 잠시 후에... 주차 공간은 뭐 엄청 넓습니다. 버스도 들어올 수 있고, 경차 전용 구역, 장애인 전용 구역 등 다 갖춰놓고 있어요. 갈 때마다 번번히 주말 저녁이네요. 내부 공간은 무척 넓습니다. 허기사, 과거 중구 오장동에 있었을 때였다면 이 정도 공간으로도 턱없이 부족했겠죠. 줄을 한.. 맛있는 내음새/경기 2019. 5. 19.
논현동삼겹살 논현동껍데기 맛집 수북집, 삼겹살·껍데기·곱창뚝배기 뽀개기! 논현동삼겹살 / 논현동껍데기 맛집 수북집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한번은 제가, 한번은 친구1이, 한번은 친구2가 각자의 사정으로 약속을 취소하다보니 3주 만에 뭉친 세 사람. 논현역 인근의 수북집으로 향합니다. 예전에 한번 방문했다가 맛이 괜찮아서 이 근처로 약속잡히면 꼭 다시 와야지 생각했던 곳이거든요. 예약을 미리 해둔터라 세팅까지 다 되어 있습니다. 수북집은 네이버 예약을 하면 5%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아, 주말에도 5% 할인이 되구요. 이 두 가지가 중복으로 적용되진 않습니다. 이런 할인 혜택 있는 삼겹살 집 많이 없죠. 들어갔을 땐 사람들이 많았어서 사진을 못 찍고, 사람들이 좀 빠진 다음에 찍은 내부 사진입니다. 요샌 사람들 북적거리면 뭔가 사진 찍을 용기가 사라지더라구요..ㅎㅎ ..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9. 5. 14.
[MV] ITZY(있지) - 달라달라(DALLA DALLA) 원래 트와이스 노래를 매번 포스팅했었는데, 이번 'FANCY'는 정말 영...영... 아닙니다. 트둥이들이 별로라는 게 아니고 노래랑 안무가... 뭐 개인적인 판단이지만요. 그래서 차라리 몇 달된 아이돌 곡을 포스팅하는 게 낫다는 생각에 고른 것은 트와이스의 동생들인 ITZY(있지)의 '달라달라(DALLA DALLA)'. JYP엔터테인먼트가 4년 만에 선보이는 아이돌 그룹입니다. 트와이스의 막내 라인 '급식단'인 쯔위가 있지에 들어가면 가장 언니라고 하죠? 있지의 데뷔곡인 '달라달라'는 블랙핑크의 시크함과 레드벨벳의 깜찍함, 트와이스의 패기가 고루 섞여 틴크러시를 만들어냈다는 평을 받습니다. 수 많은 걸그룹들이 소리소문없이 사라지고, 위키미키, 구구단처럼 사실상 아이돌 서바이벌 출신 멤버의 인지도에 기댄.. 이것이 나의 인생/즐겨듣고즐겨보고 2019. 5. 12.
자유한국당 나경원이 말한 '달창'은 '달빛창녀단'이라는 의미.. 이딴 게 국민의 대표? 요새 자유한국당이 장외집회에 재미를 붙인 듯 합니다. '문재인 STOP! 국민이 심판합니다'라는 제목으로 2주 연속 서울에서 집회를 갖더니 뭔가 막 이제 진짜 야당 된 것 같고 투사된 것 같은 느낌도 들고 반응도 적당히 있고, 그 김에 여새를 몰아 광주로 갔다가 개망신 톡톡히 당하고, 동력 회복을 위해서인지 이번주에는 대구로 향했습니다. 대구가 또 어떤 고장입니까. 박근혜를 탄생시킨 성지이자, 뭐 자기네들 표현에 의하면 보수의 심장인 대구. 그간 세 차례의 집회보다 호응도 면에선 확실히 성공입니다. 집회 장소였던 대구문화예술회관 앞에 모여든 사람들(자유한국당 추산 2만 명) 사이에서는 그 이유는 알 수 없지만 태극기와 성조기가 나부꼈고, '친문독재 결사항전' '민생파탄 국민심판' 등의 문구가 새겨진 피켓..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5. 11.
정수빈 갈비뼈 골절시킨 구승민, 김태형 - 양상문 사태의 본질은? 지난달 28일 잠실구장에서 있었던 두산 베어스와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 이날 경기에서 두산 베어스는 2-9로 승리를 거두면서 롯데 자이언츠를 상대로 스윕을 하며 시리즈를 가져갔습니다. 그런데 롯데의 패색이 짙었던 8회 말 상황에서 롯데의 투수 구승민이 던진 시속 148km의 공이 두산 정수빈의 등으로 꽂혔죠. 공을 맞자마자 쓰러져 고통을 호소하던 정수빈은 진단 결과 갈비뼈 8번 골절상, 정확히는 갈비뼈 끝 부분이 떨어져 나간 것과 동시에 충격으로 폐에 혈흔이 생겨 오늘 정밀검진을 받기로 한 상태. 그런데 이후 상황이 묘하게 흘러갔습니다. 두산의 김태형 감독이 뛰쳐 나온 것. 앞선 7회 말 정병곤이 이미 몸에 맞는 볼을 맞은 뒤 발생한 사태인 것을 비롯해 이전 1차전에선 허경민이, 2차전에선 오재일이 공..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2019. 5. 6.
오버액션토끼 에어팟 키링케이스/에어팟 2세대/엘라고 철가루방지 스티커+이어팁스키니 장착기! 애플 에어팟2세대 유선 충전, 오버액션토끼 에어팟 키링케이스, 엘라고 철가루방지 스티커 및 엘라고 이어팁스키니 장착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사건의 발단 사실 에어팟을 사려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원래 구입예정이었던 것은 가성비 짱짱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알려진 qcy T1 pro 제품이었어요. 그런데, 제가 에어팟을 구입하게 된 것은 순전히 이 에어팟 키링케이스 때문이었습니다. 4개월 전이었나, 오버액션토끼 공식스토어에 에어팟 케이스 출시 계획 없냐고 문의를 했었는데, 계획은 있지만 출시일정은 미정이라는 답변을 받았던 적이 있었어요. 그런데 컥, 몇 달 사이에 제품이 출시되었던 거죠! 어처구니없게 에어팟도 없는 주제에 이 케이스부터 덜컥 구입을 해버렸습니다. 그리고 마음 먹었죠. 에어팟을 사자! 이렇게 .. T's Shop/입양해온놈들 2019. 5. 5.

💲 추천 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