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729

내방역맛집 방배동이자카야 용쓰, 퀄리티 갑 오마카세에 술 한잔 최고! 내방역맛집 / 방배동이자카야 / 방배동맛집 용쓰 오마카세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최근 방배동에서 모였다 하면 이자카야 용쓰입니다. 방배동에서 레슨 끝나고 점심 먹을 때 뻑하면 용쓰에서 초밥먹고, 저녁에 술 마실 때도 메뉴 하나씩 다 뽀개 보자고 용쓰에서 먹고. 이날은 아예 각 잡고 제대로 마셔보자고 용쓰에서 모였습니다. 이쯤되면 완전 아지트예요. 사장님이랑 말도 반쯤 놨습니다. 아슬아슬했습니다. 너무 편해지다 보니까 예약을 깜빡하고 갔거든요. 어휴, 카운터석(다찌)만 남고 테이블은 이미 찼더라고요. 매장이 그리 넓지 않습니다. 한꺼번에 많이 앉으면 8명? 용쓰 오실 땐 예약을 꼭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에서 대기하기 싫으시면... 대신 그만큼 더 용쓰를 즐기는 손님들에게 포커스를 맞춰 서비스를 ..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9. 7. 31.
가락몰맛집 가락시장역횟집 수동상회, 1인 3만원에 이걸 다 준다고? 가락몰맛집 / 가락몰횟집 / 가락시장역횟집 수동상회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친구와 함께 두근거리는 가락몰 첫 방문입니다. 집이 노량진이라 그간 노량진수산시장만 다녔고 가락시장쪽으로는 올 일이 없었어요. 근데 이날은 문정동에서 약속이 있었어서 기왕 이쪽으로 온 거 가락몰로 가보자고 해서 왔습니다. 가락시장역에서 나가면 가락몰 회센터가 나오는데요. 오늘 찾아갈 곳은 1층에 있는 수동상회입니다. 수동상회. 가락몰 회센터 입구를 들어가자마자 눈 앞에 보이는 가락몰 회센터의 '맨 첫집'입니다. 앞쪽에는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는 수조를 비롯해 음식이 조리되는 공간이 있는데요. 그 뒤쪽으로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이 자정 무렵이었는데, 수동상회의 커다란 장점 중의 하나가 영업시간이..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2019. 7. 30.
보정동맛집 보정동카페거리맛집 어부의밥상, 건강하게 즐기는 해녀삼판삼합 보정동맛집 / 보정동카페거리맛집 / 용인맛집 어부의밥상 보정점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정말정말 오랜만에 단국대학교에 갔습니다. 일 관련해서 교수님들을 찾아뵐 일이 있어서... 일 마치고 보정동으로 넘어왔어요. 저한텐 정말 많은 추억이 서린 장소입니다. 대부분의 단대생들은 학교 앞에서 놀았는데, 전 이 당시에 바이크도 있었고, 학교 근처의 고만고만한 술집들이 싫어서 매번 보정동으로 넘어와서 놀았거든요. 대로변은 변한 게 크게 없지만, 안쪽 카페거리는 약간 풍경이 바뀌었네요. 좀 더 세련되게 바뀐 듯한 느낌입니다. 추억이 솔솔. 열심히 일도 했고, 이제 좀 편하게 휴식(?)을 취하고자 어부의밥상으로 고고. 원래는 송내와 잠원에만 있었는데, 요새 이곳저곳 지점이 늘어나고 있네요. 생생정.. 맛있는 내음새/경기 2019. 7. 29.
조은누리 양 청주 가덕면 무심천 발원지에서 실종 엿새째, 관심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작은 관심과 제보에 힘을 보태고자 한 여중생의 실종 소식을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충북 청주시 한 야산에서 실종된 조은누리(14) 양의 이야기입니다. 조은누리 양은 23일 오전 어머니와 어머니 친구, 그 자녀 등 10여 명과 물놀이를 하러 청주시 상당구 가덕면 내암리 인근의 야산 계곡을 찾았습니다. 물놀이를 마친 후 오전 10시30분경 일행들과 함께 약 800m 거리에 있는 '무심천 발원지 표지석'을 보러 산을 오르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조은누리 양은 숲길을 오르다 벌레가 많다며 혼자 숲길을 다시 내려갔고, 나머지 일행들은 15분 후 표지석에 도착한 후 일부는 먼저 내려가고, 일부는 표지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휴식을 취한 뒤 11시50분경 처음 출발했던 물놀이 장소로 되돌아왔다고 합니다. 그런..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9. 7. 28.
가거도 민박 펜션 둥구펜션, 섬등반도(바람의 언덕)와 가거도 여행의 시작 2박 3일 가거도 여행 첫번째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1) 가거도 민박 펜션 둥구펜션, 섬등반도(바람의 언덕)와 가거도 여행의 시작(2) 가거도 민박 펜션 둥구펜션, 가거도 등대(백년등대)와 동개해수욕장(몽돌해변) 서울에서 목포, 그리고 목포에서 가거도 가는 길 간만에 떠나는 여행이었습니다. 특히 호남선KTX를 타보기는 처음. 용산역에서 오전 5시10분 첫 열차를 타고 목포로 향했습니다. 배 시간 때문에라도 전날 목포에 도착해있지 않거나 개인차량을 이용하지 않는 이상 7시28분에 도착하는 이 열차를 이용해야만 합니다. 게다가 청소년 드림, 힘내라 청춘 등 할인을 이용할 수도 있으니 좋죠. 저 같은 경우는 40% 할인(52,800 -> 31,700)을 받았어요. 그나저나, 용산에서 목포까지 2시간1.. 일상탈출을 꿈꾸며/대한민국 2019. 7. 27.
호날두 안나온 유벤투스 K리그 친선경기 상황정리, 로빈장과 더페스타는 책임져라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는 이탈리아 세리에A의 유벤투스 FC와 K리그 올스타인 '하나원큐 팀 K리그' 간의 친선경기가 있었습니다. 유벤투스의 방한은 1996년 이후 23년 만입니다. 2002년 월드컵 개최지 발표를 앞두고 한국의 축구 열기를 보여주기 위해 KBS가 마련한 첫 방한에는 6만여 명의 관중이 모였고, 생중계 시청률은 무려 38.6%를 기록했습니다. 당시 유럽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이었던 유벤투스는 한국 국가대표팀에게 4:0으로 완패했었죠. 박주영(서울)을 비롯해 이동국(전북), 타가트(수원), 세징야(대구), 김보경(울산), 믹스(울산), 박주호(울산), 오스마르(서울), 불투이스(울산), 이용(전북), 조현우(대구) 등 '팀 K리그..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9. 7. 26.
목포북항회센터 맛집 목포횟집 추천 제주섬마을, 상상초월 스끼다시 솔직후기 목포 북항 맛집 / 목포횟집 제주섬마을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2박 3일간의 가거도 여행을 마치고 다시 뭍으로 돌아왔습니다. 숙소를 평화광장 근처에 잡았던 터라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 첫 타임 관람해줬습니다. 대학생 때 태어나서 처음 보고, 그 다음에 한번 보고 세 번째네요. 예술의전당에도 음악분수가 있지만, 뭔가 바다 한복판에서 쏘는 분수쇼를 보는 재미도 괜찮습니다. 첫번째 분수쇼가 저녁 8시에서 20분에 끝났는데요. 택시를 타고 넘어온 곳은 목포 북항회센터. 목포 북항에 조성된 회센터인데, 목포가 고향인 선배한테 추천을 받았습니다. 택시 타고 가면서 살짝 긴가민가 싶어 괜히 기사님께 북항회센터 어떠냐고 여쭤봤는데 괜찮다고 좋다고 하셔서 안심. 도착을 하니 이렇게 길 한켠만 환하게 밝혀져 있군요... 맛있는 내음새/전라 2019. 7. 25.
종로참치맛집 종로참치, 아낌없는 참다랑어(혼마구로)로 종로 참치계를 평정하다 종로참치 / 종로참치맛집 / 종로모임장소 / 종로맛집 종로참치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요새는 저녁 7시도 7시 같지가 않습니다. 낮술 마시는 분위기랄까요. 친구랑 오랜만에 참치를 땡기기로 했는데, 안그래도 얼마 전 한 교수님께 추천 받은 참치집이 있어서 그리로 향했습니다. 세종문화회관에 리허설차 오셨다가 추천을 받아서 가봤는데 정말 괜찮았다고 하시는 말씀을 듣고 저도 좀 소개를 부탁드렸었거든요. 종로참치로 갑니다. 독립된 건물이네요. 1층은 홀과 카운터석(다찌)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일행과의 대화에 주를 두시거나 3명 이상의 인원이라면 테이블석이 편하실테고, 참치에 좀 더 집중하고 싶으시다면 사진 속 노신사 분처럼 카운터석이 좋겠죠. 그 자리에서 최고의 해동상태로 내어주시는 참치를 맛볼 수 있고.. 맛있는 내음새/서울-강북 2019. 7. 24.
이태임 은퇴 및 임신 당시 이미 이태임 남편은 구속.. 모든 의혹이 풀렸다 지난 2018년 3월 19일, 이태임은 돌연 은퇴를 선언하고 연예계를 떠났습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태임입니다. 그동안 너무 뜸했습니다. 여러 생각과 고통 속에서 지난날 너무 힘들었습니다. 저는 앞으로 평범한 삶을 살아가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동안 저를 사랑해주셨던 분들 잊지않고 살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남기고 사라진 이태임. 소속사였던 매니지먼트 해냄과 아무런 협의 없이 나온 은퇴 선언이라 해냄 측은 "아직 계약기간도 남았는데 갑자기 왜 그런 글을 올렸는지 우리도 당황스럽다. 현재 본인 확인 중이다. 아직 본인과 연락이 닿지 않아 지금은 전할 수 있는 말이 없다"며 무척이나 당황한 기색을 보였죠. 2008년 MBC 드라마 '내 인생의 황금기'를 통해 데뷔한 이태임은 2010년 KBS2 드.. 일상생활/썰을 풀다 2019. 7. 23.
2019 KBO 올스타전은 역대급! 한동민 MVP와 SK 와이번스의 스포테인먼트 (feat. 이순철의 병맛 중계) 21일 창원NC파크에서는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올스타전이 무사히 막을 내렸습니다. 태풍 다나스의 영향으로 올스타전 일정이 모두 지장을 빚게 되면서 결국 퓨처스 올스타전은 취소됐고, KBO 올스타전은 하루 밀린 21일 진행이 된 것이죠. 하지만 이 때문에 매진에는 실패했습니다. 창원NC파크 총 좌석수 2만1,000석 중 1만6,000석이 예매됐는데, 우천 순연으로 인해 3,000여 장이 취소됐고, 21일 오전 1,000여장이 더 늘어나며 4,000여장의 취소표가 발생한 것.오후 3시 이후부터 현장 발권이 진행됐지만 최종 입장관객 수는 1만4,268명이었습니다. 광주(2014), 대구(2017) 등 신축구장에서 열리는 올스타전은 계속 하여 매진을 시키지 못하는 기록을 이어가게 됐습니다. ..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2019. 7. 21.
황교안·나경원 등 자유한국당 토착왜구, 일본의 편에 선 이들에게 투표로 응징을 근래 들어 계속 일본의 경제보복으로부터 불거진 한일 양국 간 갈등에 대해 포스팅을 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좀 다른 주제로 포스팅하고 싶은데, 자꾸만 이쪽에서 글의 소재가 끊이질 않네요. 한일 갈등에서 파생된 몇 가지 이야기에서 공통적으로 읽혀지는 현상이 있어서 이에 대한 결론과 함께 글을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靑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전면 재검토 시사에 "우리도 폭주하겠다" 식이라며 비판한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첫 번째 장면.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폐기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정확한 명칭은 '한일 군사정보포괄보호협정'이고, 좀 더 정확한 명칭은 '대한민국 정부와 일본국 정부 간의 군사비밀정보의 보호에 관한 협정'입니다...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7. 20.
꼴찌 롯데 자이언츠 양상문 감독·이윤원 단장 동반 사퇴, 무능함의 퇴장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19 KBO 프로야구 맨 밑바닥을 기고 있는 롯데 자이언츠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바로 양상문 감독과 이윤원 단장의 동반 사퇴. 구단 측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양상문 감독과 이윤원 단장의 자진사퇴 요청을 수용키로 결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동반 사퇴의 이유는 말할 것도 없이 성적 부진 때문입니다. 전반기를 마친 현재까지 롯데 자이언츠(이하 롯데)의 시즌 성적은 34승 2무 58패. 승률이 37%에 불과합니다. 정말.. 심각함을 넘어 팬들의 분노를 사기에 모자람이 없죠. 1위 SK 와이번스와의 게임차가 무려 28.5게임.. 전반기에 평균자책점 5점대를 기록한 유일한 팀이 롯데입니다. 더욱이 10개 구단 중 연봉 1위가 바로 롯데..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2019. 7. 19.
노노재팬 등 일본 제품 불매운동 확산 중, 한번씩 확인해봅시다! 한국인들이 추진력 하나는 기가 막힌 것 같습니다.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노노재팬(http://nonojapan.com)'이라는 사이트가 만들어져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노노재팬에는 60여개의 일본 제품 목록이 열거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단순히 불매 운동 대상 제품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대체 상품 정보까지 알려주고 있어요. 예를 들면 에스케이투 대신 설화수·한율, 우르오스 대신 이니스프리 올인원과 같은 식입니다. 목록에 없는 제품들은 사이트에 접속한 사람들이 추가를 할 수도 있습니다.지난 11일 자신이 노노재팬을 만들었다고 밝힌 한 네티즌은 "강제징용 피해자이신 이춘식 할아버지께서 '나 때문에 이런 일이 벌어진 것 같아 미안하다'고 하시는 부분에서 울컥했다"고 합니..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7. 18.
정두언 전 의원 홍은동 벽산아파트 인근 실락공원에서 자살.. 웃음짓는 이명박 영상을 통해 해당 포스트를 요약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충격적인 소식입니다.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상황에 의하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판단되는데, 경찰에서는 사망 경위를 파악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직 언론에서도 세세한 내용이 보도되지 않고 있어 궁금증을 더욱 키우고 있네요.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정두언 전 의원이 오늘(16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자택 인근의 공원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이날 오후 3시58분경 유서를 쓴 채 나갔다는 정두언 전 의원 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드론과 구조견 등을 동원해 수색에 나섰다가 숨진 정두언 전 의원을 발견했습니다. 일부 언론에서는 S공원, 일부 언론에서는 산이라고 보도했는데, 정..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7. 16.
정미경 세월호 망언부터 나베 나경원까지..친일의 세상에서 죽창가를 부르다 지난 4월, 중앙일보에서는 '친일은 보수, 반일은 진보…그 프레임부터가 문제다'라는 기사를 통해 "한국에선 '개선'이라는 말을 꺼낼 때 극우 보수 친일파로 몰린다"고 주장했습니다. "일본에 반성을 요구하면서도 관계를 잘 유지하자’는 목소리가 위축된다"며 "미래 세대를 위해서라도 이를 극복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정재정 서울시립대 국사학과 명예교수의 발언도 담았죠. 하지만 '관계 개선'이라는 말만 꺼내면 극우로 몰린다는 주장은 순전히 지들의 생각입니다. 정상적인 상대와 관계 개선을 하는 것이 무엇이 문제겠습니까. 미친 소리, 미친 짓을 이어가는 상대의 모든 것을 덮어두고 관계 개선을 할 수는 없는 노릇이지요. 우리가 누구처럼 천황폐하께 멸사봉공(滅私奉公), 견마(犬馬)의 충성을 다하겠다는 혈서를 쓴 것도..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7. 15.
2019 신한은행 MY CAR KBO 올스타전에 관한 모든 것! 일정 및 출전선수 명단 올해도 어김없이 여름이 되면서 KBO 올스타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말인 19일과 20일 이틀간 창원NC파크에서 개최되는 '2019 신한은행 MY CAR KBO 올스타전'의 행사 계획이 확정됐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올스타전의 슬로건은 'MORE THAN BASEBALL'. 야구의 모든 것을 함께하는 시간, 야구 그 이상의 추억을 만들 한여름 밤의 축제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합니다. 그만큼 올스타전에 출전하는 선수들과 야구팬들이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하네요. 작년, 재작년에 비해 관중 수 감소가 뚜렷하게 보이고 있는 만큼 긴장 좀 탈만 하죠. 우선 19일 올스타 프라이데이는 오후 5시 퓨처스 올스타 선수 12명이 참여하는 퓨처스 팬 사인회로 일정을 시작합니다. 이 사인회는 퓨처..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2019. 7. 14.
이범호 KIA 타이거즈서 은퇴...'꽃범호' '만루의 사나이'는 전설이 되었다 '만루의 사나이' '꽃범호' 이범호가 19년간 정들었던 그라운드에 작별을 고했습니다. 프로야구 KBO리그 KIA 타이거즈(이하 KIA)의 이범호는 오늘(13일)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있었던 한화 이글스(이하 한화)와의 홈 경기에 선발로 출전하며 19년간 이어온 선수 인생의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마침 상대였던 한화는 이범호가 10년간 뛰었던 친정팀이었기도 하네요. 6번 타자로 타석에 오른 이범호는 2타수 무안타 1볼넷을 기록한 뒤 7-3으로 뒤진 6회초 대수비 박찬호와 교체됐죠. 2-0으로 뒤진 2회 말 선두 타자였던 이범호는 한화 선발 서폴드를 상대로 볼넷을 얻어 출루했구요. 4-0으로 뒤진 4회 말 두 번째 타석에서는 중견수 뜬 공으로 아웃됐습니다. 그리고 5회 말 7-3 2사 1,2루에서 안치홍.. 이것이 나의 인생/두산베어스와 야구이야기 2019. 7. 13.
일본의 계속되는 무례함, 창고 같은 곳에서 회의를... 참는 게 호구다 이쯤되면 일본이 한국을 깔보는 것이 참을성의 한계를 넘었습니다. 지난 4일 고순도불화수소(에칭가스)를 비롯해 반도체·디스플레이 3대 핵심소재에 대한 한국 수출규제 강화 발표를 하며 경제보복을 한 데 이어 또 다시 외교결례를 보이며 한국을 대놓고 무시하는 행동을 보였습니다. 12일, 일본 도쿄 경제산업성 청사에서 일본 정부의 대(對) 한국 수출규제에 대한 실무회의가 있었습니다. 과장급 대화로 한국에선 산업통상자원부 전찬수 무역안보과장과 한철희 동북아통상과장이 참석했고, 일본은 경제산업성 이와마쓰 준 무역관리과장과 이가리 가쓰로 안전보장무역관리과장이 참석했죠. 애초 우리 정부는 일본 정부의 조치와 소명을 듣는 과정도 일종의 '협의'로 봐야 한다며 이것을 '양자협의'로 봤지만, 일본은 '경위 설명'이 이뤄지는.. 내가 밟고 있는 땅/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2019. 7. 12.

💲 추천 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