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내음새/서울-강남

석촌호수참치맛집 승일참치, 송파참치는 여기다!

자발적한량 2016. 8. 23.
728x90
반응형


※ 포스팅 중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확대됩니다.



고단한 하루를 마시고 오랜만에 참치랑 한잔하러 잠실로 갔습니다. 오늘 방문한 곳은 승일참치. 석촌호수 바로 앞에 있는 참치집입니다. 입구에서부터 2006 서울국제요리경연대회 입상 인증서로 포스가...



여러 유명인들이 다녀갔군요. 



예약을 해둔 터라 미리 세팅이 되어 있고 에어컨도 빵빵하게 틀어져 있습니다. 예약의 중요성은 언제나.



참치집에서 가장 낮은 메뉴를 시키는 것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최소한 밑에서 두 번째 정도는 주문해야 어느 정도 부위가 먹을만하게 나오기 때문에...참치회 진으로 주문해봅니다.



점심특선을 비롯해 단품메뉴들도 있으니까 참고하시구요.



다찌 쪽에서는 실장님께서 저희 접시를 준비하고 계시는군요. 이쯤까지 바깥 구경해보고 안에서 음식을 기다려보죠.




우선 죽과 참치회무침이 나옵니다. 살짝 속은 달래주고 시작해야죠.



바로 메인 접시 등장합니다. 승일참치의 참치회 선 접시. 참다랑어(혼마구로)는 '진'부터 나오고, 눈다랑어(빅아이)와 황새치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초밥도 인당 2피스씩 나왔네요.



제가 무척이나 좋아하는 메카도로. 황새치 뱃살이죠. 얼마 전 한 씨푸드 뷔페에서 '메카도로 주세요'라고 했다가 직원한테 '어디서 들은 건 있으신 거 같은데, 메카는 도로라고 안합니다. 도로는 혼마구로에만 쓰는 거예요'라는 말을 듣고 언쟁이 붙었던 적이 있는데...일본에서도 메카도로라고 통용해서 부릅니다. 황새치 뱃살은 비록 새치이긴 하지만 그 맛이 좋아 고급 부위로 쳐주는 걸요.



눈다랑어(빅아이) 뱃살. 해동이 약간 많이 된 경향이 없지 않아 있긴 한데...전체적으로 사장님께서 부드러운 식감을 선호하시는 듯 합니다. 흔히들 배꼽이라고 부르는(사실 배꼽은 아니지만) 부위가 쫄깃쫄깃해서 먹을 때 재미가 있죠.



눈다랑어 등살 부분입니다. 이 부위는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황새치 뱃살, 눈다랑어 뱃살, 등살을 비롯해 총 6가지 부위로 채워져 있습니다. 한 점씩 한 점씩 즐겨보세요. 각 부위별 맛의 차이가 느껴지는 재미가 있죠.



참치조림과 철판옥수수 등장. 철판 옥수수는 빠지지 않는 메뉴죠. 그런데 언제 먹어도 맛있다는 거..



전 참치 본연의 맛을 즐기는 타입이라 김을 잘 싸먹지 않지만, 여자친구는 중간중간 김과 무순 등을 넣고 싸먹습니다. 취향 존중해야죠.



요렇게 드시면 참치 맛을 약간 비려하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참치 먹는데 소주가 빠질 수 없죠...좋은 안주랑 마시면 잘 취하지도 않습니다..ㅎㅎ




튀김과 참치갈비. 참치갈비가 부드러운 것이 맛이 괜찮습니다.



정말 후한 점수를 주고 싶던 매운탕. 매운탕의 정석입니다. 우리가 매운탕하면 떠올리는 얼큰함과 시원함이 딱 갖추어져 있는 메뉴. 참치집와서 공기밥을 시켜먹은 건 또 처음이네요.



날치알을 가득 넣은 마끼도 나오구요.



사장님께 리필이 가능한지 여쭤보니 흔쾌히 참치가 더 나왔습니다. 혼마구로 메뉴는 계속해서 주기가 약간 어렵지만 선, 미와 같은 메뉴 등은 부담없이 사장님께 리필을 부탁해도 됩니다.



9시에 도착한 터라 영업마감까지 가득 채워서 알차게 먹고 마무리. 2차 하러 가야죠. 석촌호수, 잠실역 근처에서 추천드릴 만한 참치집, 승일참치 송파점이었습니다!



▣ 승일참치 송파점 

☞주소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로 290 (송파동 58-18)

☞전화번호

02-2203-3044

☞영업시간

 OPEN 11:00 CLOSE 23:30  Last Order 22:00

☞주차

발렛파킹 가능 (2,000원)

☞와이파이

미제공

☞주관적 점수

가격  위치   서비스   맛 

총점



오늘의 키워드

#석촌호수맛집 #석촌호수참치맛집 #방이동참치 #송파참치 #잠실참치


토털로그의 식당 리뷰 [맛있는내음새]는 제가 느낀 그 맛 그 느낌 그대로, 솔직함을 보증합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