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내음새/경기

[용인 / 죽전]겨울에 먹는 따뜻한 순대국 한 그릇, 병천 황토방 순대!

자발적한량 2008. 2. 24.
728x90
반응형
학교에서 순대국이 먹고 싶을 때 오는 집입니다. 순대국을 먹으러 병천까지는 갈 수 없고..어떤 가 맛을 보려고 갔던 곳이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자주 먹으러 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앙공원 넘어서 있는 사거리에서 작은 골목으로 들어가면 있는데..얼마전 홈플러스 마트가 골목 입구에 생겼고, 자동차 매매단지도 순대국밥집 옆에 생겨서 찾기 쉬울꺼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병천황토방순대는 병천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병천아우내식품으로 이름을 정하고 공장 등을 세운 뒤 병천황토방순대 브랜드로 전국에 체인점을 만들었습니다. 순대로 프랜차이즈 업계에 뛰어든 것은 국내 최초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순대국집은 어딜가나 기본반찬은 이정도로 끝나죠^^; 김치는 익지 않아서 제 입맛엔 안맞는데 깍두기는 맛있게 익었습니다..ㅎㅎ김치보단 깍두기가 중요하다는 것이 T군의 개인적인 의견..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배가 시킨 고추순대국이 나왔습니다. 천원 더 비싸고 청량고추가 가미됐는데..특별히 천원 더내고 고추순대국을 먹을 필요는 없는 것 같다는 게 선배의 생각이었습니다..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순대국이 나왔습니다..ㅎㅎ T군은 변함없이 파를 빼달라고 부탁해서 파는 눈씻고 찾아봐도 없습니다..ㅎㅎ T군의 이 한결같은 모습..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병천에서 먹은 순대국보다 천원이 비싸서일까요?ㅎ 고기와 순대가 병천보다 많습니다..ㅎㅎ 고기가 유난히 많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순대는 오리지날 병천 순대는 아닙니다. 그래도 야채순대의 기본적인 틀은 깨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병천 황토방 순대는 일반적인 찹쌀순대와 오리지날 병천 순대와 비슷한(?) 순대를 섞어서 줍니다. 아예 찹쌀순대만 들어가는 집보다 나름대로 좋습니다..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진 양념과 깻가루를 풀고..밥을 풍덩! 국물의 진한 맛은 확실히 병천과는 차이가 있습니다만 병천에 가서 직접 순대국을 먹고 그 맛을 오래도록 기억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차이를 느끼진 못할 거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격은 일반 순대국 집과 다를 바 없겠죠? 이것저것 순대곱창메뉴도 있는데 이것들은 먹어본 적이 없습니다^^;
겨울에 따뜻한 순대국 한그릇..캬아~ 끝내줍니다~
T군의 블로그에서 보고 왔다고 말씀하시면 잘해주실꺼에요..^^
-------------------------------------------------------------------
이름 : 병천황토방순대 죽전점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266-2 우영프라자 1층
전화번호 : 031-262-5532

단국대학교 정문에서 죽전역 방향으로 좌회전->
중앙공원을 지나 골목으로 좌회전->
홈플러스마트 골목으로 우회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천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