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나의 인생/즐겨듣고즐겨보고

뉴진스 롤라팔루자 시카고(2023 Lollapalooza Chicago) 공연 실황 풀버전, 떼창 실화야??

자발적한량 2023. 8. 5.
728x90
반응형

데뷔한 지 갓 1년 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다양한 기록을 써내려가며 블랙핑크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걸그룹으로 우뚝 선 뉴진스. 최근 발매된 미니2집 'Get Up' 역시 빌보드, 영국 오피셜 차트를 비롯해 세계 각국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데요. 특히 미국에서는 아직 정식 데뷔를 하지 않았음에도 이번 미니 2집을 빌보드 200 1위, 앨범 타이틀곡 3곡을 모두 빌보드 핫100에 올라갔 정도로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었습니다. 뉴진스의 소속사 어도어는 이미 지난 3월 '뉴진스가 8월 예정된 미국 롤라팔루자 시카고와 일본 서머소닉 2023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소식을 전한 바 있죠.

 

롤라팔루자는 미국 시카고를 본거지로 1991년부터 매년 여름 개최되는 뮤직 페스티벌로 시카고를 기준으로 한 해 평균 약 40만 명 이상의 관객이 참가합니다. 2010년부터는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프랑스, 독일 등 세계 각국에서도 개최되고 있죠.

 

이 롤라팔루자에 한국 그룹 최초로 참가한 것은 2022년 7월31일 HYBE의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이고, 바로 다음날 BTS의 멤버 제이홉이 한국 솔로 최초 및 최초의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올랐습니다. 올해는 The Rose, 재패니즈 브렉퍼스트, 스트레이 키즈 등이 부에노스 아이레스, 산티아고, 콜롬비아, 상파울루, 스톡홀름, 파리 공연 등에서 무대에 올랐는데요. 메인이라 할 수 있는 8월 3일 시카고 공연에 뉴진스가 한국 걸그룹으로는 최초로 무대에 서게 되었습니다.

 

2023 롤라팔루자 시카고가 열리고 있는 미국 시카고 그랜트파크로 가보죠. 현지시각으로 3일 오후 5시, 세계적인 팝스타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가 헤드라이너로 서는 '티-모바일(T-MOBILE)' 무대에 오른 뉴진스와 만난 7만 명의 관객들은 뉴진스의 무대가 시작되자 노래에 맞춰 안무를 따라추거나 떼창을 선보였습니다. '하입 보이(Hype Boy)'로 무대를 시작한 뉴진스는 데뷔 1년차 걸그룹이라고는 믿기 힘들 정도로 떨리는 기색 없이 약 45분동안 총 12곡의 라이브를 이어갔죠. 

 

종합 음악 장르 페스티벌이긴 하지만 록 음악이 중심이 되는 롤라팔루자인만큼 뉴진스는 이날의 공연을 밴드 편곡으로 준비를 했는데요. '쿠키(Cookie)' '허트(Hurt)(remix ver.)' '어텐션(Attention)' '디토(Ditto)' 'OMG' 등 한 곡 한 곡이 모조리 메가 히트곡이었던지라 일종의 반칙(?)에 가까웠습니다. 뒤이어 미니 2집 'Get Up'에 실린 6곡의 무대들도 이어졌는데, 그야말로 무대를 찢어놨죠. 뉴진스의 무대가 끝난 뒤 실트에는 #LOLLAJEANS 와 #minji 가 뜨기까지 했습니다. 세계 정복에 나선 뉴진스의 롤라팔루자 무대 풀영상을 함께 하시죠.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