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내음새/충청

남당항 맛집 선옥수산, 가을 제철 꽃게와 대하를 서울에서 택배로!

자발적한량 2019. 9. 25.
728x90
반응형

남당항 맛집 / 꽃게 대하 택배 선옥수산(선옥이네)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꽁꽁 싸맨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가을이 찾아왔음을 알리는 택배죠. 계절마다 홍성 남당항 선옥수산(선옥이네)에서 제철 해산물을 구입해서 택배로 받곤 하거든요. 


겉이 꽁꽁 싸매져 있었다면, 안은 얼음과 아이스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얼음 무게만 해도 상당할 것 같네요. 초장이랑 간장도 보내주셨고.



가을이 되어 제철을 맞이한 대하! 크기 실화냐... 제가 손바닥이 상당히 큰 편이거든요. 손끝에 힘을 줘서 쫙 폈는데 손바닥을 결국 넘어가버리는 사이즈라니... 아래는 과도와 다시 한번 비교. 


어짜피 한번 세척을 해서 보내주셨긴 하지만, 가볍게 물로 헹궈서 물기를 좀 빼둡니다. 길이며 두께며 최상급입니다. 크... 갓 남당항!


다음은 꽃게. 꽃게는 솔로 문지르면서 흐르는 물에 씻어 줍니다. 가을이 되면 꼭 먹어야 할 것들이 대하, 꽃게, 전어 등이죠. 꽃게 역시 크기가 실합니다. 수율도 좋을 거라고 기대를 해보구요.


가을 꽃게는 수게가 맛있습니다. 암게는 4~6월이 맛있구요. 꽃게 고르실 때는 배딱지가 희고 윤기가 나는 것이 좋습니다. 무게가 묵직하고, 물컹거리지 않는 것이 좋구요. 뭐 저야 남당항에서 이렇게 택배를 받아서 먹으니까 애써 고생할 필요가 없긴 합니다. 


겨울을 마지막으로 베란다에 뒀던 찜기를 꺼내왔습니다. 1층에는 꽃게를 넣었어요. 3마리 밖에 안들어갑니다... 꽃게가 너무 커요... 결국 1마리는 2층으로 올려서 새우들과 함께 자리를 잡아야 했습니다. 아, 참고로 꽃게 2마리랑 약 20마리의 새우는 이미 건너편 아파트에 사시는 이모한테 드린 상황... 마주보고 사니 이럴 땐 좋네요. 게를 찔 때는 배딱지가 하늘을 향하게 하고 찌는 것이 포인트! 그래야 게장 등이 빠져 나오지 않거든요. 그거 빠지면 얼마나 아까운데...



크... 다 쪘습니다. 색깔 좀 보소!!! 얼른 꺼내볼까요?


꽃게랑 대하를 꺼내왔습니다. 가장 큰 쟁반에 담아왔는데, 온 거 다 쪘으면 찌지도 못하고, 담지도 못할 뻔 했네요. 이모 드리길 잘한 듯...


꽃게는 다 먹을 생각이고, 새우는 한 김 식힌 다음에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을 좀 해두려고 합니다.


남당항에서 택배 온 거에 맞춰서 홈파티를 좀 기획했죠. 친구들 불러모아서. 계란찜, 골뱅이 소면(전적으로 야채를 안 먹는 제 입맛에 맞춘ㅋㅋㅋ), 닭발, 주먹밥! 술 몇 병이나 먹으려나요?ㅎㅎ


냉동실에 미리 넣어둔 소주 스윽... 초록병 인증 하나씩 해줘야죠.



배딱지 끄트머리를 잡고 약간 힘을 줘서 들면 딱지랑 몸통이 분리됩니다. 게장 흘리지 않게 조심! 아까비! 


어우, 살 실한거 봐... 이 정도 수율이면 대성공이네요. 몸통은 원하시는 크기에 맞춰서 2분할 혹은 4분할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 2분할 취향입니다.


살도 가득 차 있을 뿐더러, 와... 젓가락으로 살 푹 들어서 먹었는데 정말 입에 넣자마자 감탄사 밖에 안나옵니다. 비린내도 전혀 없고 부들부들한 게살이 입 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그리고 기대 중이던 게장! 딱지 구석구석 박박 긁어서 한 숟갈 크게 떠서 호로록! 아..... ㄴh몸ㅇi ㅅr르르 녹oㅏ들ㅇ┐간ㄷr.... 아 진짜 너무 맛있어서 몸이 배배 꼬일 정도였습니다. 원래는 주먹밥에 끼얹어서 게장주먹밥으로 먹으려고 했는데, 너무 아까워서 그냥 안주로 먹어 치웠습니다.


커다란 대야에 가득찬 게 껍질과 대하 껍질... 정말 하얗게 불태웠습니다..


불쌍한 공주는 저희 먹는 내내 저러고 앉아서 콩고물 좀 안 떨어지나... 눈을 아주 말똥말똥... 그래도 덕분에 새우 한 2마리 정도는 먹는 데 성공한 것 같네요. 역시 언제나 믿고 먹는 남당항 선옥수산! 택배로 꽃게, 대하 등 남당항 가을의 맛을 고스란히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직접 가서 먹으면 그 맛에 시원한 바다 뷰까지 더해지구요^^



▣ 선옥수산 

☞주소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213번길 5 2F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859-1 2F)

☞전화번호

041-633-0928, 010-5401-0928

☞영업시간

 OPEN 09:30 CLOSE 21:30 L.O. 20:30 

☞주차

가능

☞와이파이

불가

☞스마트폰 충전

안드로이드 가능

☞주관적 점수

가격 ★ 위치  서비스 ★★★ 

맛 ★★★ 분위기 ★★★

총점



오늘의 키워드

#남당항 대하축제 #선옥수산 #선옥회수산 #남당항 맛집 #대하 맛집 #대하 #꽃게 #남당항 꽃게 #꽃게 택배 #대하 택배 #남당항 택배


토털로그의 식당 리뷰 [맛있는내음새]는 제가 느낀 그 맛 그 느낌 그대로, 솔직함을 보증합니다.


여러분이 눌러주시는 아래의 ♡는 글을 쓰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 추천 글